SCPC 2016 2차예선 4번 간략한 풀이

아주아주 대충 간단하게 풀이를 써볼까 합니다.

(미리보기 방지)

더 읽기댓글 쓰기

2016 ACM-ICPC World Final 후기 (5)

2016.05.19 (World Final)

드디어 오늘 ACM-ICPC World Final이 있는 날입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다같이 대회장으로 출발하는데 수십대로 보이는(정확히 몇 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차량이 한 줄로 대열을 이루고 맨 앞과 맨 뒤에는 경찰차의 호위를 받으며 이동하는 모습이 장관이었습니다. 가는 중에도 경찰들이 도로를 통제하고 있었습니다. 태국경찰들이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최고의 보호를 해주겠다고 했었는데 감동입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2016 ACM-ICPC World Final 후기 (4)

2016.05.18 (Dress Rehearsal)

오늘은 본 대회 하루전에 연습으로 치루는 드레스 리허설이 있는 날입니다. 대회 장소가 호텔과 약간 거리가 있는 관계로 아침 일찍 일어나야만 했습니다. 아침 7시쯔음에 호텔에서 셔틀이 출발하여 대회 장소인 Sport Arena로 도착합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2016 ACM-ICPC World Final 후기 (3)

2016.05.17 (IBM Tech Trek, Opening Ceremony)

오늘은 IBM Tech Trek과 오프닝 세레모니가 있는 날입니다. 아침 10시부터 12시까지에 IBM 테크 트렉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타워즈를 테마로 발표를 준비했군요! 온갖 스타워즈 캐릭터로 변장을 한 사람들이 나와서 차례차례 발표를 합니다. 영어를 잘 못 알아듣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들어본 결과 미래 기술에 대한 소개와 그리고 자신의(IBM) 제품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멋진 것을 만들어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부동소숫점 오류

게시판에 올라오는 "이 코드는 왜 틀렸나요?" 류의 질문 중 부동소숫점 오류 때문에 틀리는 경우가 꽤 많이 보여서

간단하게 몇 가지 써봅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2016 ACM-ICPC World Final 후기 (2)

2016.05.16 (Beach Activities)

오늘은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일정이 없었습니다. (각 나라의 감독들은 미팅이 있었습니다) 스케줄에 보면 10:00~18:00 에 Beach Activities라고 적혀 있더군요. 그냥 바닷가에서 맘껏 놀면 되는 일정인 듯 합니다.


대회 기간 동안에는 IBM Chill Zone이라는 구역이 생깁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과 VR 체험, IBM 기술을 소개하는 작은 부스, 피아노 등이 놓여있습니다. 무엇보다 에어컨이 나와서 무더운 푸켓에서 있을 곳 중 가장 선선하고 쾌적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참가자들이 다양한 게임을 하면서 놀고 있습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2016 ACM-ICPC World Final 후기 (1)

  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에 다니는 이원철입니다. 2014년 러시아, 2015년 모로코에서 열린 ACM-ICPC World Final에 참가했습니다.


  본 글은 ACM-ICPC World Final의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2016년도 태국 푸켓에서 열린 World Final에서 고려대학교 팀의 deputy coach로 등록하여 직접 다녀와서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World Final에 대한 관심과 꿈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동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포인터가 어렵나요? (네)

0. 서론

C언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C언어의 어떤것이 어렵냐고 물어보면 열에 아홉은 포인터가 어렵다고 합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여러가지 점화식으로 풀어보기

1563번 문제: 개근상 문제를 여러가지 점화식으로 풀어봅시다.

출결사항은 출석, 지각, 결석으로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개근상을 받을 수 없는 사람은 지각을 두 번 이상 했거나, 결석을 세 번 연속으로 한 사람입니다.

더 읽기댓글 쓰기

Mac/Linux ATOM 에디터에서 환경구성하기

Mac 에서 Atom 으로 환경을 구성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패키지를 받으면 유용합니다.

  1. linter-gcc : gcc 린터입니다. 적당한 규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atom 에서 만든 린터의 경우 디폴트로 너무 강한 규칙을 적용하고 있어서 사용하기 좀 불편하더라고요. 주소 : https://atom.io/packages/linter-gcc

  2. terminal-plus : 터미널을 아톰 하단패널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꽤나 편리합니다. 다만 무한로그가 찍히면 아톰이 뻗어버립니다. ㅡㅡㅋ 주소 : https://atom.io/packages/terminal-plus

더 읽기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