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3 설치하기

Visual Studio는 Microsoft에서 만든 IDE입니다.

IDE는 통합 개발 환경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의 약자로,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한 프로그램 안에서 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를 이용하면 Windows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은 거의 다 만들 수 있으며, 요즘에는 iOS나 Android앱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젼은 2013이고, 기능에 따라 Ultimate, Premium, Professional, Test Professional, Express, Community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Express와 Community는 무료이고 나머지는 유료인데, 프로그래밍 문제를 풀 때는 무료 버젼을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Express는 유료 버젼에서 일부 기능이 빠져있지만, Community는 Professional과 기능이 동일합니다. Community는 개인 개발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교육, 연구, 오픈 소스 프로젝트 참여와 같은 상황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소규모 스타트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munit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visualstudio.com/ko-kr/products/visual-studio-community-v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unity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용량은 20GB인데, 용량이 부족해 가장 적은 용량을 차지하는 Express 2013 for Windows Desktop을 설치해보겠습니다.

https://www.visualstudio.com/downloads/download-visual-studio-vs 로 이동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지금 설치를 누릅니다. 설치를 누르면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페이지가 등장하는데, 로그인을 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귀하의 선택 제품을 클릭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는 30분~1시간 정도 걸립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시작을 눌러서 Visual Studio를 켭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