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ACM-ICPC World Final 후기 (3)

2016.05.17 (IBM Tech Trek, Opening Ceremony)

오늘은 IBM Tech Trek과 오프닝 세레모니가 있는 날입니다. 아침 10시부터 12시까지에 IBM 테크 트렉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타워즈를 테마로 발표를 준비했군요! 온갖 스타워즈 캐릭터로 변장을 한 사람들이 나와서 차례차례 발표를 합니다. 영어를 잘 못 알아듣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들어본 결과 미래 기술에 대한 소개와 그리고 자신의(IBM) 제품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멋진 것을 만들어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엔 다같이 오프닝 세레모니가 열리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올해 대회에서는 오프닝 세레모니를 하는 장소와 대회 장소가 모두 다릅니다. 오프닝 세레모니를 하는 장소는 Fantasea라는 곳이었는데 마치 거대한 코끼리사원 같습니다! 내부에 큰 강당이 있어서 이곳에서 오프닝 세레모니를 진행하였습니다.


오프닝 세레모니는 성대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여기까지 온 여러분들은 이미 챔피언이라고 격려의 말을 합니다. 태국의 여러 주요 인사들도 와서 격려의 말을 전합니다. 중간중간에 공연도 보여줍니다! 그리고는 호스트, 코치 및 스태프 등에게 여러가지 상을 줍니다. 예를 들면 월드파이널에 15년 이상 나온 코치와 5년이상 나온 코치에게 각각 상을 주었습니다. 고려대학교는 올해 4번째 월드파이널 진출인데 만약 한번 더 월드파이널에 진출한다면 고려대학교 코치 또한 이 상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두근두근)!


마지막으로 올해 월드파이널에 참가한 모든 팀들을 한 번씩 호명하며 소개합니다. 이 팀들은 전 세계 6대륙 102개국의 2,736개의 대학교에서 총 40,266명의 참가자들 사이에서 선발되어 온 참가자들입니다. 이들의 실력은 이미 충분히 입증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프닝 세레모니를 마치고는 다같이 저녁을 먹습니다.


다른 팀들의 사진은 (http://icpcnews.com/photo/?album=2016)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밤 9시부터 Fantasea 쇼가 진행되는데 그 때까지 잠깐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코끼리 타는 체험이 있으며 사행성 게임이 많이 있고 몇가지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뭔가 장인 포스가 나는 분이 나무를 깎아서 코끼리를 만들고 있는데 기념품으로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판타지쇼를 관람하기 전에 휴대폰과 카메라를 다 걷어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작년 모로코에서는 넓은 운동장 같은 곳에서 말을 타며 여러가지 묘기를 보이는 쇼를 보여줬었는데 태국에서는 코끼리 쇼를 보여줍니다! 중간중간 서커스 같은 것과 마술 같은 것도 섞여 있습니다.


모든 일정을 마치고 나니 늦은 밤이었습니다. 호텔로 돌아가자마자 뻗었습니다.


오늘 일정에 대한 영상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2개) 댓글 쓰기


sonysame 4달 전

고려대학교는 내년에 5년 참가되지 않을까요(두근두근)....^^


wclee2265 4달 전

오... sonysame님이 그렇게 만드시는건가요(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