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h04196   1년 전

게시판에 있는 반례들 다 확인했는데..왜 제출은 안될까요?

도와주세요 고수님들 ;ㅁ;

wizardrabbit   1년 전

1. answer 변수의 값을 초기화 해 주세요!

19번째 줄에 있는 answer 변수는 지역변수이기 때문에 선언만 하실 경우 값이 0으로 초기화되지 않고, 쓰레기값이 저장됩니다. 이 상태에서 51번째 줄에서 answer에 값을 더하는 코드가 있습니다.

이 경우 vscode 같은 컴파일러에서는 아예 컴파일 에러가 발생하고, 실행이 되더라도 프로그램에서 예상치 못한 결과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2. cin.tie(0); ios::sync_with_stdio(false); 를 사용하셨다면 cin/cout은 printf, scanf 와 함께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서는 https://www.acmicpc.net/board/... 에 이미 잘 설명된 글이 있으니, 해당 글을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요약하자면, 위 코드를 사용하실 경우 cin의 속도가 빨라지지만, cin/cout 과 print/scanf 등 C++ 입출력과 C 입출력을 혼용해서 사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printf/scanf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코드를 작성하지 않으시고, cin/cout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해당 코드를 작성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두 가지 문제를 적절하게 해결해 주시면 작성하신 코드는 정답을 받을 수 있을 거에요. 화이팅입니다!

sjh04196   1년 전

마법사토끼님 완벽한 솔루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가지만 고쳤더니 바로 되네요.. 2023년 대박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