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109   9년 전

단어는 띄어쓰기 하나로 구분된다는 말이 단어와 단어 사이는 무조건 공백 하나로 구분되는 입력만 들어간다고 가정한다는 것인가요?

아니면 알파벳 사이에 공백이 두개 이상 들어갈 수는 있지만 한개가 아니면 단어로 치지 않는다는 것인가요?

pichulia   9년 전

음...전 당연히 \t \n \r 같은 문자가 아닌, 오로지 띄어쓰기(아스키값 32) 한가지로만 구분한다고 이해했는데...

그런식으로 해석할 수도 있군요.

일단 단어와 단어 사이에 공백이 2개 이상 있을 수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문자열에서 "연속된 알파벳 소문자들로 이루어져있지만 얘는 단어가 아니야!" 라고 판단한 경우는 없는데 일단 맞은걸 보니 후자의 경우도 아닌거같네요...

kesakiyo   9년 전

띄어쓰기가 두번 이상 들어갈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abcde     fghijk"

이런식으로 들어오면 단어를 2개로 세야됩니다.

sgc109   9년 전

만약 kesakiyo 님의 말씀대로라면 문제상에서 '단어는 띄어쓰기 하나로 구분된다'는 말은 틀린말 아닌가요..?? 공백이 몇개가 됐던간에 비어있으면 다 띄어쓰기 하나라는 건가..

sgc109   9년 전

그리고 공백으로 시작하거나 공백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는거겠죠..?? 아무리생각해봐도 문제에 설명이 너무 빈약하네요;;

kesakiyo   9년 전

네. 그런 모든 케이스를 고려해야 되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좀 더 정확이 얘기하자면 "화이트스페이스를 포함하지 않는 연속된 문자들의 시퀀스를 단어라고 한다." 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pichulia   9년 전

"띄어쓰기 하나로 구분된다"는 말을

",(콤마) 나 \t(탭), .(마침표) 등등... 세상에는 단어를 구분하는 다양한 기호들이 있는데, 이 문제에서는 그런 단어를 구분하는 기호들 중 띄어쓰기 하나로만 구분한다"

그럼 문제에 써져있는 말도 맞는 말이고, 공백으로 시작하든 공백으로 끝나든 단어 사이에 공백이 250만개 있든 상관없이 상황을 일관적으로 표현하는 문장이 되겠죠.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인데.. 쉬운 문제를 괜히 어렵게 생각해서 풀려고 하시는거 같은데... Simple is best. 간단한게 제일입니다.

dlwhdgns04   6년 전

사람들이 애매하게 이해를 하는데 이런식으로 문제를 만든것도 문제아닌가요? 저도 한참해매다 이글보고 들어왔는데, 그럼 애초에 단어사이는 띄어쓰기로 구분한다라고 하면 될것을; 시간아깝게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