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dhot2   7년 전

- 처리방법은 마을 번호 i에 도착했을 때 택배상자를 넣을려고 하니 최대 용량을 넘었을 경우 아래를 확인합니다.


- 이미 트럭에 실린 택배들의 도착 마을번호가 마을 번호 i에서 받게되는 마을 번호보다 더 이후일 경우, 먼저 이번에 접수하게 될 택배의 용량을 도착할 마을에 택배용량에 추가시킨 뒤, 트럭에 존재하는 가장 마지막 마을번호의 택배도착량부터 빼면서 최대용량을 맞춰가는 방식입니다.


- 정보 올림피아드 사이트에서 틀린 테스트케이스를 확인하면서 계속 수정해나가다가 이젠 테스트케이스가 600개에 해당되는지라 전체를 확인할 수가 없네요. 예외경우가 있을 까 적은 테스트케이스를 다양한 시각에서 생성하면서 Try 했지만 딱히 문제되는 경우가 나오지는 않더라구요


- 하다하다 안되면 잠시 접어두고 실력을 키우고나서 다시와서 풀어야되겠지만 반나절동안 푼 만큼 아쉬워서 손을 쉽게 못 떼고 있네요 ㅠㅠ 코딩괴물님들이 도와주시면 너무나도 감사할 것 같습니다.


캡처.PNG
캡처2.PNG캡처3.PNG

shjgkwo   7년 전

출발지점이 작은 순서대로 받는 방법은 예외가 존재합니다.

그러한 예외를 모두 찾아서 컷팅 시키는것보다, 일반적인 경우 항상 성립하는 방법을 사용해야겠지요.

도착지점이 작은 순서대로 받는 방법도 생각해보세요. 이게 왜 예외가 없을까.. 에 대해 고민해 보시구요.

tddhot2   7년 전

shjgkwo

답변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도착지점이 작은 순서대로 진행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

4개의 마을이 있고 

14

23

34

로 되었을 경우, 2번 마을에서 받게되는 소포의 도착지점이 3번 마을이고

현재 트럭에 존재하는 소포의 도착지점이 4번일때

일단 3번마을에 도착하는 소포를 실고, 남는 공간에 1번 마을에서 받은 4번 마을 도착 소포의 양을 채우는 식으로 했습니다. 이래도 70%정도에서 틀리더군요...


shjgkwo   7년 전

도착지점이 작은 순서대로라면

23

14

34

겠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