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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hrrkfl2
7년 전
0
게임만들때 스프라이트라고 아시죠?
게임에서는 BMP로 바꿔서 이미지들을 쓰는데요
0,0을 시작으로 이미지의 모든 픽셀을 탐색해서 배경색을 제외한 픽셀뭉치들을 알아낸후
그 픽셀뭉치(일정 거리 이상 20픽셀 30픽셀 떨어진 픽셀덩어리들)들을 모아서 하얀 비트맵의 중앙에 복사해서 파일로 저장하는 그런걸 만들고싶습니다. 제가 말한 로직은 스프라이트 이미지들을 잘라내는 로직인데요
예를들어 1픽셀 이상 떨어지면 덩어리가 아니라고 알려준후 로직을 수행하면
010000101 0100 0101
011000111 0110 0111
011100111 ->->-> 0111 0111
111100101 1111 0101
이렇게 두 덩어리로 분리한후 각각을 다른 하얀 비트맵에 저장해서 파일로 만드는겁니다!
일단 그래프 탐색에다 스패닝 트리를 공부해야 할거같은데
고슈님들 관련 알고리즘 추천해주세요.
또는 혹시 그림을 자동으로 잘라주는 로직이 어떻게 짜여진지 아시는분도 귀띔해주세요 헤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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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야 합니다.
qhrrkfl2 7년 전
게임만들때 스프라이트라고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