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opia   4년 전

어린 왕자는 소혹성 B-664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한 송이 장미를 위해 살아간다. 어느 날 장미는 어린 왕자에게 “나 지금 몹시 목이 말라. 하지만 별다방 카라멜 마키아또가 아니면 싫어. 샷이랑 휘핑크림 추가 꼭 해오고. 아참, 여기 제휴카드 줄 테니까 사이즈 업글도 잊지마~”라는 한 마디를 던졌고, 어린 왕자는 이를 구하기 위해 은하수를 따라 긴 여행을 하기 시작했다.

예전에는 그냥 생각없이 지나쳐서 몰랐는데, 지금 보니 굉장히 불필요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정확히 남자/여자를 지칭한 것은 아니지만, '장미'가 말하는 대사는 현재 사회적으로 널리 퍼진 흔히 말하는 나쁜 여성, 바람직하지 못한 여성의 이미지를 은연 중에 떠올릴 수 있는 문장입니다.

'나쁜 여성' 프레임은 자주 개그 코드로 쓰입니다. 하지만 여성혐오는 여성 개인에게 있어서 절대 개그 코드가 될 수 없으며, 혐오섞인 '개그'가 문제의 디스크립션에 포함되었을 때, 이 분야에 진출하는 여성은 좌절할 수밖에 없습니다.

경시 프로그래밍 영역, 나아가 컴퓨터 공학에 있어 여성이 진출하지 못하게 되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가 거기에 보태어 여성들의 진출을 막아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해당 문단을 아예 삭제하거나 간단한 문장으로 바꾸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어린 왕자는 소혹성 B-664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한 송이 장미를 위해 살아간다. 어느 날 장미가 위험에 빠지게 된 것을 알게 된 어린 왕자는, 장미를 구하기 위해 은하수를 따라 긴 여행을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어린 왕자의 우주선은 그렇게 좋지 않아서 행성계 간에 이동을 최대한 피해서 여행 해야 한다. 아래의 그림은 어린 왕자가 펼쳐본 은하수 지도의 일부이다.

불편한 얘기일 수도 있지만 누군가는 꼭 말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글을 적습니다.

감사합니다.

doju   4년 전

@lohaswinner 원문은 TopCoder SRM 443 CirclesCountry 문제입니다. https://community.topcoder.com...

baekjoon   4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