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kwoo0711   2년 전

처음엔 MAP의 상태를 계속 변경시켜가는 DFS로 구현해봤다가

공2개의 좌표값과 시도횟수를 큐로 집어넣어서 구현해보고있는데


이렇게 가능한지 아닌지하는 문제는 단순 시뮬레이션인가요?

kioio5   2년 전

저는 dfs로 해결했어요!
큐를 따로사용하지않았고 그냥 단순구현으로했어요...또르르~

DryType   2년 전

공 두개 옮기는 dfs로 되더라구요..

dfs 중간에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시간안에  가능합니다.

sukwoo0711   2년 전

@angs91

dfs에 공2개의 정보를 넣고 진행하셨나요?

예를들어

##########

# R . . B . . . . #

#######O##

##########

이럴때는 R이 B를 밀고 진행해야되는데

저는 공의 좌표만 가지고 진행해서..R이 움직일때 B의 좌표값까지 같이 바꿔줘야할까요?


어렵네요...ㅠㅠ

kioio5   2년 전

@sukwoo0711 저한테 물어보신건 아니지만.. 저 같은 경우는 dfs매개변수로 red와 blue의 좌표를 넣어줬습니다~~

kioio5   2년 전

아래의 매개변수로 했습니다.

sukwoo0711   2년 전

@kioio5

 아.. 제 소스보니까, 빨간색공을 먼저 움직이는것과 파랑색공을 먼저 움직이는거에 결과가 다르게나오네요 ㅡㅡ;;;

좀 더 열심히 해볼게요

답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kioio5   2년 전

@sukwoo0711

방향에 맞게 파랑공과 빨간공이 같은라인에 있을떄만 우선순위를 고려하시면..편하실거에요!!!!!!!!!!!!

DryType   2년 전

@sukwoo0711

일단 두 공 다 끝쪽으로 땡긴다음, 두 공의 좌표가 겹치는 경우에만, 옮기기 전의 좌표를 비교해서 더 뒤쪽에 있었던 공을 한칸 땡겨주면 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