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ju   3년 전

"테트로미노"라는 단어가 지문에서 정의만 되어 있고 전혀 쓰이지 않아 문제를 푸는 사람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테트로미노"가 들어가야 적절할 부분에 전부 "폴리오미노"가 들어가 있는데, 단어 선택이 크게 잘못된 것 같습니다.

정사각형 4개를 이어 븥인 도형은 테트로미노라고 하며, 다음과 같은 5가지가 있다.
→ 정사각형 4개를 이어 붙인 폴리오미노는 테트로미노라고 하며, 다음과 같은 5가지가 있다.

오늘 아름이는 크기가 N×M인 종이 위에 폴리오미노 하나를 놓으려고 한다.
→ 아름이는 크기가 N×M인 종이 위에 테트로미노 하나를 놓으려고 한다.

폴리오미노 하나를 적절히 놓아서 놓인 칸에 써있는 수의 합을 최대로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테트로미노 하나를 적절히 놓아서 테트로미노가 놓인 칸에 쓰여 있는 수들의 합을 최대로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폴리오미노의 한 정사각형은 하나의 칸만을 정확하게 포함해 네 개의 칸을 포함해야 하며, 회전, 대칭을 시켜도 된다.
→ 테트로미노는 반드시 한 정사각형이 정확히 하나의 칸을 포함하도록 놓아야 하며, 회전이나 대칭을 시켜도 된다.

첫째 줄에 폴리오미노가 놓인 칸에 써인 수의 합의 최대값을 출력한다.
→ 첫째 줄에 테트로미노가 놓인 칸에 쓰인 수들의 합의 최댓값을 출력한다.

위와 같이 고치는 것이 훨씬 자연스럽다고 생각합니다.

(08-18 12:40 글 내용 수정)

insect110   3년 전

폴리오미노의 한 정사각형은 하나의 칸만을 정확하게 포함해 네 개의 칸을 포함해야 하며, 회전, 대칭을 시켜도 된다.

라는 조건이 있어서 간과할 수 있지만, 오타/오역은 아닌것 같네요.

jinhugk   3년 전

테트로미노 하나를 두는 문제 맞죠?

폴리오미노 하나를 두라고 해서 그냥 종이 크기의 폴리오미노를 만들면 되는데 예제는 그게 아니여서 혼란을 주네요.

rlatjrdnjs   3년 전

이 글을 보고 문제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알고리즘 문제들은 왜이렇게 깔끔하지 않고 쓸데없이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으면서 명확하지가 않을까요ㅋㅋ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