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w0906   6년 전

진서는 근처의 집에 동물들을 한마리씩 맡길 예정이다.

진서가 동물들을 맡길 수 있는 집의 종류는 A형 집과 B형 집 2종류 이다.

우연하게도 짝폴짝폴 뛰는 동물과 총깡총깡 뛰는 동물, A형 집, B형 집의 수는 모두 같다.


문제에 이와같은 정보 때문에 원래는 집에서 연결될 수 없는 집이 있는 경우

그와 같은 유형의 집에는 동물을 맡길 수 없게됩니다. 그래서 만약 A형 유형중 한집이라도

못가게 된다면 당연히 A형 집을 배제하고 B형 집에 좀 더 좋아하는 총깡총깡 동물을 맡겨야합니다.


하지만 그런걸 배제하고 그냥 최단경로로 찍는게 답으로 나오네요.. 저런 쓸모없는 조건때문에

오히려 오답을 유도한다고 생각합니다.

jason9319   6년 전

안녕하세요. 문제 제작자입니다.... 

우선 매끄럽지 못한 디스크립션 사과드리겠습니다 ㅜㅜ

그런데 문제 조건을 오해하시는게 있으신데 

문제 조건에 모든 동물들이 진서네 집으로 이동할 수 있어야 된다는 조건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동물들과 진서 집의 컴포넌트 연결의 유무와 관계없이 문제에서 원하는 조건인 가장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집과의 거리를 출력하면 됩니다..


"하지만 진서는 총깡총깡 뛰는 동물들을 약간 더 좋아하므로 각 집에서 동시에 출발하여 진서네 집으로 가장 빨리 도착하는 동물이 총깡총깡 뛰는 동물이길 원한다.

진서가 살게 될 집, A형 집, B형 집, A형 집도 B형 집도 아닌 집이 있는 지도가 주어질 때 총깡총깡 뛰는 동물이 A형 집에 살아야 할 지 B형집에 살아야 할지 출력하고 가장 빨리 도착하는 총깡총깡 뛰는 동물이 진서네 집으로 부터 얼마만큼 떨어져 있는지 출력하라."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