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ju   6년 전

전방, 후방이 건물 번호가 증가하는 방향인지, 감소하는 방향인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simm4256   6년 전

하나 추가하겠습니다.


X의 달리기는 매우 빨라서 전방으로 F개의 건물까지, 후방으로 B개의 건물까지 얼굴이 보이지 않는 빠르기로 달릴 수 있다. 하지만 한 번 달리면 너무 힘들어 10초 동안 건물 앞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이 조건은 다음과 같이 해석될 여지가 있습니다.


X는 전방으로 한번에 1~F칸 움직일 수 있고, 후방으로 1~B칸 움직일 수 있다.


~개의 건물까지 라는 표현 때문에 중의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X의 달리기는 매우 빨라서 전방으로 F개의 건물을, 후방으로 B개의 건물을 얼굴이 보이지 않는 빠르기로 한꺼번에 뛰어넘을 수 있다. 자기 자신도 주체할 수 없는 속도라서 중간에 멈출 수는 없다. 한 번 뛰면 너무 힘들어 10초 동안 건물 앞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doju   6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처음에 그렇게 해석했는데 그러면 예제가 안 나오네요..

5. X의 달리기는 매우 빨라서 전방으로 F번째 건물까지, 또는 후방으로 B번째 건물까지 얼굴이 보이지 않는 빠르기로 달릴 수 있다. 전방은 건물 번호가 증가하는 방향, 후방은 건물 번호가 감소하는 방향을 의미한다. 달리기를 중간에 멈출 수는 없으며, 한 번 달리면 너무 힘들어 10초 동안 건물 앞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8. 좌(←) 버튼을 누르면 후방으로, 우(→) 버튼을 누르면 전방으로 이동하고 마포구 내에서만 이동할 수 있다. 즉 이동했을 때 마포구를 벗어나게 되는 경우는 버튼을 눌러도 움직이지 않는다.

이게 문제 의도인 것 같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