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_o_g   6년 전

문제에서

"예를 들어, ljes=njak은 크로아티아 알파벳 6개(lj, e, š, nj, a, k)로 이루어져 있다."

라는 설명과

"문제 설명에 나와있는 크로아티아 알파벳만 주어진다."

에서 조금 헷갈리는게

처음에는

여러 개의 많은 크로아티아 알파벳 중에서 문제 표에 나와 있는 것만 입력으로 주어진다는 것인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표에 나와 있는 것 외의 일반적인 알파벳, a, b, w, x, y, r 이런 것들은 크로아티아 알파벳으로 카운트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했어요

근데 예제에 보면 e나 a도 카운트하기 때문에 이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크로아티아 알파벳의 정의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반적인 우리가 알고 있는 26개의 알파벳 + 표에 나와 있는 것으로 봐야 하나요?

이렇게 봐도 이상한게,

lj, nj 같은 것을 판단하기가 애매해집니다.

문제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sgchoi5   6년 전

문제는 그냥 테이블에서 "변경" 열을 문자 하나로 count 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ljes=njak 에서 "변경"열에 해당 되는 것은 1 자로 그 외 나머지는 1 자로 세주면 됩니다.

"lj", e, "s=", "nj", a, k

따옴표로 되어 있는 단어는 "변경"열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1 글자로 세면 됩니다.

d_o_g   6년 전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하다보니 헷갈리는게

"lj" 가 나오면 이게 "l" 과 "j" 인지, 아니면 크로아티아 알파벳 "lj" 인지 판단해야 하는데

크로아티아 알파벳에 대한 정의가 명확하지 않은 것 같아서요.. 다른 분들은 그냥 잘 푸시는 것 같은데 제가 빠가인가봐요 ㅠ_ㅠ

"lj" 가 붙어서 나오면 무조건 크로아티아 알파벳 lj라고 보면 되겠죠?

즉, 크로아티아 알파벳 우선적으로 해석하면 되겠죠?

sgchoi5   6년 전

2 자로 이루어진 문자이지만 + 1 만 해야 하는 경우인지 생각해 보는 문제로 보면 될 것 같고요
l 이 나오면 그냥 +1 하면 안 되고, 다음 문자가 j 인지 보고, j 이면 lj 를 합쳐서 +1 로 하는 식으로 해야 합니다.

d_o_g   6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