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ingz   6년 전

이 떄 까지 문제를 풀면서 참 쉬운거만 골라풀었구나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ㅎㅎ

음.. 자료구조를 공부하면서 요 사이트에 문제를 풀다보니 정형화(?)된 알고리즘들만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최근에 와서야 디피라는 영역에 깊숙히 들어왔는데요.. 사실 많이 막막해요.. 

자료구조와 같이 형식이 딱 정해져 있지 않다보니 어떤식으로 식을 세워야할지 또 다른 분들의 코드를 보아도 왜 이런 식으로 식이 나오는지 이런 것들이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사실 많이 풀면 느는건 당연하지만 보다 디피문제를 공부하는데 있어 조금 더 효율성(?),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조언 및 노하우(?) 알려주실 수 있으신지요? 

chogahui05   6년 전

많이 푸시고 많이 고민해 보시는 수밖에.. 없는데.. 

누구나 다 그렇게 대답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솔직하게 말해서 쉬운 문제만 푸신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제가 공부를 안 한 convex hull도 하셨고.. 전 그게 더 부럽습니다.


dp도 어려워지면 너무 어려워져요. 여기 있는 고수분들이 어떻게 답글을 남기실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만.

제 생각은.. 교과서에 나오는 dp부터 시작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서 냅색 문제라던지.. LCS라던지.. 

부분 합 문제라던지.. 그런 몇 가지 문제들 있잖아요. 그런 것들 먼저 연습해 보세요. 처음 시작하셨다면..

그렇다고 진짜 딱 이걸 써야 겠네? 바로 보이는 쉬운 것들은 말고요. 

적당히 생각을 해야 하는 문제들 가지고요. 예를 들자면 제가 최근에 푼 dp 문제들 3개가 있겠군요..



chogahui05   6년 전

전 (대회에서 많이 나오는) 정형화된 꽤 많은 알고리즘들은 공부하다가 어려워서 못했는데요..

그런 알고리즘들을 공부해 보신 jumping님이 부럽네요..

yukariko   6년 전

쉬운문제들로 어느정도 코딩실력이 갖춰졌다면

알고리즘 입문서를 한권 훑어보시고 종만북으로 시작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