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npark   6년 전

플레이어의 공격력 방어력 총체력

몬스터의 공격력 방어력 총체력 입력 후


들어가는 데미지를 플레이어의 공격력-몬스터의 방어력

들어오는 데미지를 몬스터의 공격력-플레이어의 방어력 으로 하고


(플레이어의 총체력/들어오는 데미지)+(플레이어의 총체력%들어오는 데미지가 0이상이면 1대 추가)

마찬가지로

(몬스터의 총체력/들어가는 데미지)+(몬스터의 총 체력%들어가는 데미지가 0 이상이면 1대 추가)



이러면 플레이어가 항상 먼저 때리므로, 두 변수가 같거나 플레이어가 덜 때릴 경우 몬스터가 무조건 먼저 죽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스테이터스와 몬스터의 스테이터스를 더하고

다음 몬스터의 스테이터스 설정, 남은 몬스터수 갱신, 이후 다시 반복


만약 몬스터가 덜 때릴 경우 플레이어가 무조건 죽는 것이므로 -1 출력 후 종료


이렇게 짰습니다.  테스트 케이스의 결과는 다 맞았고요, 또 중간 단계를 출력해보았을 때도 다 맞았습니다.


그런데 제출하니 오답이라고 나오네요. 혹시 어디가 잘 못 된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