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79번 - 영우와 ‘갓4’
플레이어의 공격력 방어력 총체력
몬스터의 공격력 방어력 총체력 입력 후
들어가는 데미지를 플레이어의 공격력-몬스터의 방어력
들어오는 데미지를 몬스터의 공격력-플레이어의 방어력 으로 하고
(플레이어의 총체력/들어오는 데미지)+(플레이어의 총체력%들어오는 데미지가 0이상이면 1대 추가)
마찬가지로
(몬스터의 총체력/들어가는 데미지)+(몬스터의 총 체력%들어가는 데미지가 0 이상이면 1대 추가)
이러면 플레이어가 항상 먼저 때리므로, 두 변수가 같거나 플레이어가 덜 때릴 경우 몬스터가 무조건 먼저 죽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스테이터스와 몬스터의 스테이터스를 더하고
다음 몬스터의 스테이터스 설정, 남은 몬스터수 갱신, 이후 다시 반복
만약 몬스터가 덜 때릴 경우 플레이어가 무조건 죽는 것이므로 -1 출력 후 종료
이렇게 짰습니다. 테스트 케이스의 결과는 다 맞았고요, 또 중간 단계를 출력해보았을 때도 다 맞았습니다.
그런데 제출하니 오답이라고 나오네요. 혹시 어디가 잘 못 된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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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inpark 6년 전
플레이어의 공격력 방어력 총체력
몬스터의 공격력 방어력 총체력 입력 후
들어가는 데미지를 플레이어의 공격력-몬스터의 방어력
들어오는 데미지를 몬스터의 공격력-플레이어의 방어력 으로 하고
(플레이어의 총체력/들어오는 데미지)+(플레이어의 총체력%들어오는 데미지가 0이상이면 1대 추가)
마찬가지로
(몬스터의 총체력/들어가는 데미지)+(몬스터의 총 체력%들어가는 데미지가 0 이상이면 1대 추가)
이러면 플레이어가 항상 먼저 때리므로, 두 변수가 같거나 플레이어가 덜 때릴 경우 몬스터가 무조건 먼저 죽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스테이터스와 몬스터의 스테이터스를 더하고
다음 몬스터의 스테이터스 설정, 남은 몬스터수 갱신, 이후 다시 반복
만약 몬스터가 덜 때릴 경우 플레이어가 무조건 죽는 것이므로 -1 출력 후 종료
이렇게 짰습니다. 테스트 케이스의 결과는 다 맞았고요, 또 중간 단계를 출력해보았을 때도 다 맞았습니다.
그런데 제출하니 오답이라고 나오네요. 혹시 어디가 잘 못 된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