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ingueee   6년 전

다른 정답자분들 보면 메모리는 저보다 높을 때도 있지만 시간이 매우 짧게 걸리시던데....

제가 자바라서 오래 걸리는 걸까요? ㅠㅠ

다른 분들은 보통 300ms미만, 짧으면 60ms만 걸리는 분도 있었는데,, 저는 1500ms 가까이 나오니까 걱정이네요.... 자바가 원래 느린건지.. 다른 정답자분들 중 자바 쓰신 분들은 안보이더라구요...

bupjae   6년 전

Scanner 는 입출력 속도가 매우 느린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BufferedReader 를 한 번 사용해 보세요.

meringueee   6년 전

사실 버퍼드리더 계속 쓰다가.. 줄 입력하기가 번거로워서 입력 값이 숫자들만 있을때는 스캐너를 쓰는데, 버퍼드리거 한번 써보겠습니다:)

meringueee   6년 전

BufferedReader 써서 다시 했더니 50ms정도 줄긴 했어요.... 그래도 다른 분들보다 많이 오래걸리는데 코드상으로는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을까요????

bupjae   6년 전

글쎄요. 더 이상은 특별히 잘못되거나 비효율적인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java나 python 같은 인터프리터 기반 언어들은 c 같은 컴파일 기반 언어에 비해 속도 및 메모리 사용량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더 줄어들지 않은 부분은 언어 자체의 차이라고 받아들이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BOJ에서는 언어간의 차이를 고려해서 시간제한 및 메모리제한을 조정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Java로 제출한 답안에 대해서는 시간제한 +5초, 메모리제한 +512MB를 더 줍니다. 

jej5696   5년 전

ArrayList 말고 Queue를 써보시는건 어떠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