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h   6년 전

목표(Objective)를 보면, '가장 많은 컴퓨터를 해킹할 수 있는 컴퓨터의 번호를 출력' 인데,

제가 이해되기로는, 1또는 2를 해킹하면 각각 동일하게 최대 4개를 해킹할 수 있다는 의미해서, 1과 2를 출력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문제에서 조금 더 명확화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가장 많은 컴퓨터를 해킹할 수 있는 컴퓨터를 찾고, 그 컴퓨터가 여러개 존재하는 경우, 오름차순으로 출력한다' 정도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저처럼 예시를 잘 따져보지 않고, 지문만 읽고 코딩하는 경우, 가장 많은 컴퓨터를 해킹하는 컴퓨터로 인해 해킹되는 컴퓨터들을 오름차순으로 출력하는 것처럼 이해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doju   6년 전

문제 설명에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한 번에 가장 많은 컴퓨터를 해킹할 수 있는 컴퓨터의 번호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이라는 표현은 충분히 명확하며 예시를 잘 따져 보지 않는 것은 본인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keith   6년 전

@doju 네.. 예시를 잘 따져보지 않는 것은 본인의 책임이 맞으나, 지문자체도 충분히 설명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cheetose   6년 전

출력

첫째 줄에, 김지민이 한 번에 가장 많은 컴퓨터를 해킹할 수 있는 컴퓨터의 번호를 오름차순으로 출력한다.


해킹할 수 있는 컴퓨터가 여러 대 일 수도 있다는 사실은 여기서 충분히 알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doubler   5년 전

분명 문제의 지문을 통해서 컴퓨터가 여러 대 일수도 있다는 사실은 유추가 합니다. 그래도 중간에 중복이란 표현을 해주고 혼란을 줄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지민이 한 번에 가장 많은 컴퓨터를 해킹할 수 있는 컴퓨터의 번호를 출력한다. (단, 중복이 발생하는 경우 컴퓨터 번호들을 오름차순으로 출력한다)"

문제를 꼼꼼하게 읽지 않은 참가자의 문제도 있지만 혼란이 생길수 있을만한 표현을 줄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