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y96   6년 전

문제를 맞추면 숏코딩을 한 분들이나 메모리를 가장 적게 사용한 분의 풀이를 보고 피드백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가끔 어떤 분의 경우 헤더파일이 뜨지 않고 메인 부분의 소스로 추정되는 코드가 한줄로만 뜨는 경우가 있던데 이건 그냥 홈페이지의 오류인건가요 아니면 그 분이 그렇게 올린건가요?

djm03178   6년 전

C의 경우 헤더파일을 포함하지 않아도, 라이브러리만 링크 과정에서 발견할 수 있으면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에서는 그게 안 됩니다.)

인자 전달 규칙 같은 게 있어서, 함수의 원형을 알 수 없더라도 규칙에 맞게 인자들을 넘겨주도록 만들어줍니다.

rdd6584   6년 전

그 분이 그렇게 올린거에요.


https://www.acmicpc.net/blog/v...

답변에 도움이 될겁니다.

kimsy96   6년 전

오 감사합니다. 아직 숏코딩은 실력이 안되서 파악이 힘들고 최저 메모리로 코딩한 거 위주로 먼저 공부해야겠네요

djm03178   6년 전

최저 메모리라는 사실 자체는 크게 도움이 안 됩니다. 예전과 지금의 환경이 달라지면서 기본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하기도 했고, C++의 경우 sync_with_stdio(false); 를 하는 순간 1MB가량의 메모리가 추가 할당되어 메모리 랭킹에서 크게 밀려납니다. 특히 순위권에서는 경쟁 때문에 조금이라도 메모리를 압축할 수 있도록 꼼수를 쓸 수도 있는데 (예를 들면 방문 표시를 비트 연산자를 사용해서 1비트 단위로 한다거나) 가독성이 떨어져서 이해하기만 어렵습니다. 그보다는 실력이 있는 분들의 코드를 찾아서 읽으시는 게 나을 듯합니다.

kimsy96   6년 전

음 꼼수라... 그럴수도 있겠네요 참고하겠습니다

chogahui05   6년 전

ㅋㅋㅋㅋ

숏코더 분들 숏코딩 하시는 거 보면 기가 막히죠..

저도 간혹 가다가 숏코 하기는 하지만 말이죠..


https://www.acmicpc.net/group/...

요기 그룹에 속해 있으신 분들 중 몇 분은 후덜덜하십니다.. 저는 그 분들 중에서

yungoon님 블로그 보면서 숏코 스킬들을 배우고는 있습니다..

caffeinism7   6년 전

저도 yukariko님이나 sait2000님 코드를 자주 목격하게 되는데 이렇게도 풀 수 있구나 하고 놀랍더라고요

chogahui05   6년 전

@po10003

엇? 포만삼님이시다.

chogahui05   6년 전

@po10003

이미 알고 있었어요. 숏코딩 스킬 많이 배우고 있어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