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처음 문제 풀이를 접했을 때 재귀 함수의 동작 원리조차 이해가 안 가서 몇 번이나 코드를 곱씹었던 기억이 나네요.
해설을 자주 보는 습관에 관해서는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이 존재 하지만, 제가 경험했던 바로는 몇 번을 생각해봐도 떠오르지 않는 경우는 해법을 보는게 좋아요.
단, 그냥 해법만 보고 넘어가면 안되고, 이후 비슷한(유사한) 문제가 나온다면 절대 틀리지 않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봐야 해요.
이게 참 처음 공부할 때는 어렵죠.. ㅠㅠ 하지만 하다 보면 결국에 비슷한 알고리즘 사용하는 문제는 유사한 문제가 여럿 있다는 걸 알게 될 거에요.
우선 많은 문제들을 접하면서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해법 없이 혼자서 해결하여 자신감을 얻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도 그렇게 재미 붙였습니다.)
취업 준비 때문에 마음이 급하신건 알겠으나, 조금 여유를 가지고 하셔도 충분히 어느 순간부턴 익숙해 지실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이요!
dydsj0920 4년 전
최근에 취업 준비하면서 알고리즘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고
공부한지 이제 두달 반 지나가고 중급 part2를 듣고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혼자 풀려고 하면 마음만 급해지고 문제도 어려워지면서
해설을 자주보게 되는것 같네요. 마음이 급하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못풀면 짜증만 더 나더군요
최근엔 그래도 내가 풀어야지 하면서 한 강의를 듣고 복습을 하면 기본 3시간~4시간 정도는 걸리던데..
이역시 마음이 급하다보니 쉽지는 않습니다. 다들 복습은 어떤식으로 하시나요..
최대한 빨리 실력을 완성시키고 싶은데..비법좀 있으시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