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109   9년 전

무슨 언어 혹은 무슨 패키지로 만들어졌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사이트가 정말 깔끔하고 예쁜것같아요

baekjoon   9년 전

서버는 PHP로 만들었습니다. 따로 프레임워크는 사용하지 않았고요. DB는 MariaDB를 이용하고 있고, 기타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Redis와 MongoDB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채점은 C/C++로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 화면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들은 Python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화면은 Bootstrap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sgc109   9년 전

@baekjoon


구체적인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디자인이나 구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건 Bootstrap 이군요!! 저도 나중에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ㅎㅎ

그 외에 화면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들을 Python 을 이용해서 만드셨다고 하셨는데 혹시 예를들어 어떤것들이 있는지 가르쳐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baekjoon   9년 전

예를 들면, 탑코더/코드포스 핸들 불러오는 부분이 있어요. python에서 mariadb에서 사용자가 저장한 핸들을 불러와서 redis에 레이팅을 저장하지요.

아니면, 이메일 알림 (댓글 남겼을 때, 좋아요 눌렀을 때 전달되는 이메일) 도 python을 이용하고요.

또, 문제 업로드는 관리자 페이지를 사용하는데, 어차피 관리자는 저 1명이라서 모든 기능에 대해서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비효율적이라서 관리 툴도 대부분이 Python으로 되어 있어요.

디자인이나 구성은 Bootstrap을 쓰고, jQuery나 jQuery UI도 이용하고 있어요.

서버는 Apache2를 쓰고 있고요.


baekjoon   9년 전

아참 템플릿 엔진은 Smarty를 사용합니다.

sgc109   9년 전

@baekjoon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서버를 PHP 로 만드셨다는 말씀이 무슨말인지 잘모르겠습니다.. 맨위에 '문제집', '대회', '랭킹' 등의 메뉴를 눌렀을때 다른 페이지를 띄우거나 로그인할때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자의 정보를 불러오는 등의 행위를 php로 구현했다는 뜻인가요??

baekjoon   9년 전

aig2029   5년 전

짧고 굵은 '네'

startlink   5년 전

오래된 글이네요. 현재는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startlink   2년 전

정말 오래된 글이네요. 현재는 더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dydwo3454   4달 전

계속 근황알려주는거 웃기네ㅋㅋㅋ

startlink   4달 전

현재는 2년전과 내부 채점 시스템이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웹은 큰 변화는 없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