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05013   6년 전

일단 반례 목록을 드립니다. 원래 이런 건 스스로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말로, 질문 게시판을 보면 아무거나 넣었더니 반례가 금방 나오는 질문이 굉장히 많습니다.

Q: (1씩 더해가면서 확인하는 코드) 왜 시간초과인가요?

A: 답이 나와도 너무 오래 걸리면 안 됩니다. 여기에 있는 맨 처음 케이스에서 x와 y를 1씩 더하는 것만 세도 32억 번의 연산이 필요합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일단 <x, y> 말고 x만 알맞은 값이 나오려면 몇 번째 해가 되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Q: 예제는 / 비쥬얼 스튜디오에서는 / 이클립스에서는 / 파이참에서는 / 등등 잘 나오는데 ...

A: 예제 입출력은 "예를 들어 이런 입력을 줄 것이고 이 때는 이렇게 출력해야 한다"라는 뜻이지, "이게 잘 돌아가면 대충 맞는 코드일 것이다"라는 뜻이 절대 아닙니다. https://www.acmicpc.net/blog/v...

Q: 코드가 너무 복잡해진 것 같습니다.

A: 아래 데이터 중 특수 케이스라고 부를 만한 건 없습니다. 단순히 이 데이터들을 맞기 위해 코드를 수정하지 말고, 논리에 근본적으로 무슨 오류가 있는지를 생각하세요.

Q: 문제 설명에서 11번째 해는 1:11이고 13번째 해는 3:1이라고 했는데 이거 잘못된 거 아닌가요?

A: 네, 잘못된 거 아닙니다.

sgchoi5   6년 전

카잉 달력관련된 마지막 게시글이 될 듯... 더 이상 질문이 필요없을 듯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purpose   5년 전

10 12 2 12 -> 12도 추가해 주세요~

clcell3   5년 전

진짜 정말 감사합니다.

fox9101   3년 전

감사합니다. 반례 스스로 생각해서 풀어야된다고 많이 들었는데 어렵네요. 덕분에 풀긴 풀었습니다.

danbi2990   3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