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aryunha   2년 전

학교에서 동아리 선발고사 관련으로 자체서버에서 대회 하나 만들기로 했는데,.. 

((전 제가 동아리 회장이나 부회장도 아닌데 왜 문제를 만들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그래프 관련 문제를 만들려 하고, (( 동아리 애들도 백준을 뛰므로 문제는 설명하진 못하지만요, )) 

대충 문제 생긴건 

그래프 입력을 받고 -> 처리를 하고 -> 그래프 전체를 출력하고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만, 음.. N이 좀 큰편?(일단 손으로 데이터를 직접 만들어야 한다면 100~400 까지만 생각중입니다.)인데,

음.ㅁ. 100~400이라 하더라도 손으로 직접 만드는건 마찬가지..인데... 

1. 혹시 테스트케이스 만들어 보신 분들 중 TC제작 조언 해주실 분 있나요(??)

2. 랜덤함수를 돌려서 제작할 경우, 해당 테케가 잘 만들어졌는지? 판단은 어떻게 하나요(??)

sgchoi5   2년 전

http://gooddaytocode.blogspot.kr/search/label/%5B093%5D%20간단히%20test%20data%20만들어%20보는%20방법

일부 형식에 대해서는 요 방식으로 해보고 있습니다... 좀 제한적...

보통 tc 만드는 프로그램 돌리시더라고요...

kyaryunha   2년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혹ㄱ시 3번째 줄에 tc만드는 프로그램 돌린다는게 무슨뜻인가요((??)) 그런 프로그램이 따로 있나요(??)

isku   2년 전

1. 저도 직접 테스트케이스를 만들어봤는데, 입력부터 출력 데이터까지 만드는 프로그램을 직접 짜서 했습니다. 데이터가 커지면 그게 가장 편하고, 빠릅니다.

2. 저는 입력 개수를 원하는 만큼 랜덤으로 만들어 내고, 그 입력에 대해 정확한 솔루션 코드를 돌려서, 출력을 만들어 내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이 말은 문제를 만드는 본인이 문제를 이해하고 있어야 하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만들 때 빠른 알고리즘은 필요 없습니다. 정확하게 출력을 낼 수 있으면 완전탐색으로 솔루션을 짜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솔루션이 정확하면 해당 데이터가 잘 만들었는지 굳이 판단 할 필요는 없겠죠.


chogahui05   2년 전

저 같으면 랜덤 케이스 꽤 큰 거 몇 개.

코너 케이스 처리해야 하는 TC 몇 개. 요런 식으로 할 거 같아요.

테케 제작이 쉬울 거 같은데 사실 젤 어렵다고 합니다.


색상 길이 하다가 힘에 부쳐서 다른 거 풀었네요.. 하핳..

kyaryunha   2년 전

@isku 

헉ㄱ... 파일입출력으로 직접 입출케이스 제작해야겠군요.. 


@chogahui05

코너케이스... ((과연 제ㅔ가 다 고려할 수 있을진 의문이지만 최대한 많이 생각을 해봐야겠어요..!))
 엥ㅇ.. 혹시 색상길이가 뭐에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