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ju   6년 전

Cut the paper into possible largest squares and pass the remainder to the next player. For each of the rounds, player must cut 1 or more squares, all squares must have the same size. The condition for the remainder is to be a single piece of rectangle.
종이를 최대 크기의 정사각형들로 자른 뒤 나머지를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긴다. 각 라운드마다 플레이어는 한 개 이상의 정사각형을 잘라내야 하며, 모든 정사각형은 같은 크기여야 한다. 자르고 남은 조각은 하나의 직사각형이어야 한다.

위의 문장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몇 개의 정사각형을 잘라낼지 선택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예제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각 플레이어가 항상 가능한 한 많은 정사각형을 잘라낸다고 가정해야 하고, 이렇게 풀어야 맞았습니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만약 플레이어가 몇 개의 정사각형을 잘라낼지 선택할 수 있다면 1" × 4" 종이로도 예제와 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고, 이것이 더 좋은 답입니다.
  • 만약 두 플레이어가 최적으로 행동한다면 첫 번째 플레이어는 2" × 5" 종이가 주어졌을 때 2" × 2" 정사각형을 한 개만 잘라낼 것입니다.

혹시 위와 같은 조건이 명시되어 있는데 제가 못 읽고 넘어간 것이라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ktk   1달 전

저도 그렇게 이해했습니다. 지문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