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sil   6년 전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SW역량 테스트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실제 시험볼때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JAVA를 이용해 시험볼 계획입니다.

(혹시 게시판 성격에 안맞다거나 내용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 사항임을 인지하면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각종 라이브러리 사용 불가라고 하는데, 그럼 java.lang 패키지는 기본 import 되어있는건데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제가 모의 SW테스트는 봐본적이 있거든요. 근데 그때 본 안내사항을 보면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도 딱 몇개만 써놨더라구요. length라든가 toCharArray라든가... 근데 제 기억으로는 equals()라든가 Integer.parseInt() 같은 메소드는 사용가능 메소드에 안적혀 있었는데, 이런 기본적인 메소드들도 못쓰는건지 궁금합니다. 이걸 안쓰고 어떻게 문제를 푼다는건지...
  2. 하나의 .java 파일을 제출할텐데 거기서 public class말고 제가 임의로 만든 class로 따로 만들어도 되는건가요? 예를 들어 Tree구조를 구현해서 사용하고싶다 라고 하면 아래 코드와 같이 public 클래스 외에 Node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h0ngjun7   6년 전

과거에 관계자였던 시절을 떠올려보며 댓글 달아 봅니다.

  1. 아마 다 사용가능할 겁니다.
  2. 별도의 class 만드셔도 됩니다.

정답은 시험장의 문제 지문에 모든 내용이 적혀 있고, 확실치 않을 시에는 감독관에게 질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에는 1번과 2번이 모두 다 금지된다 하더라도 문제를 맞추는데에 별 지장은 없습니다.

그만큼 naive한 자료구조들과 그들을 이용해서 어렵지 않게 구현할 수 있는 로직들을 모아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onsil   6년 전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