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erksen   6년 전

이런 문제는 일일히 나왔던 숫자들을 확인하는 작업을 제가 해야하는 건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팁을 알고싶습니다.

jh05013   6년 전

크롤링, 즉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자동으로 긁어 오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풀 수 있습니다.

djm03178   6년 전

수작업으로도 어렵지 않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주 편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vjerksen   6년 전

@jh05013 // 그런 프로그램을 C/C++로 만들 수 있나요? 아니면 이미 만들어져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djm03178 //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jh05013   6년 전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웹페이지의 소스를 불러와서 (저는 파이썬을 쓰기에 모르지만 C++에도 관련 기능이 있을 것입니다) 그 스트링에서 정보를 뽑아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포켓몬이 배울 수 있는 기술을 찾는 문제를 풀려면 https://pokemondb.net/pokedex/...의 소스를 불러 온 다음, "Hidden Machines in Pokémon FireRed/LeafGreen:" 이라는 문자열을 찾습니다. 그 다음에 오는 문자열에서 Cut, Strength 등 이상해씨가 배울 수 있는 Hidden Machine을 찾을 수 있습니다.

vjerksen   6년 전

@jh05013 

아직은 와닿지가 않지만 직접 해보면서 실력을 쌓겠습니다. 귀찮으실텐데 귀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jh05013   6년 전

사실 위 문제는 건드려야 될 게 조금 많으니 포켓몬을 찾는 문제를 추천드립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