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nocean   6년 전

문제는 최대가 되는 '합'을 요구합니다. 그런데 문제 설명에는 합이 최대가 되는 '경로'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원문도 wirte a program that calculates 'the highest sum' of numbers라 나와 있지(뒤에 오는 pased on a route는 수식어에 불과합니다), write a program that calculates 'the route'라 나와 있지 않습니다.

맨 아래층까지 내려오며 거쳐온 숫자들을 모두 합할 때, 이 합이 최대가 되게끔 하고자 한다. 이 합의 최댓값을 구하시오. 이런 식으로 수정 바랍니다.

이거 처음에 잘못 봐서 삽질했어요 ㅡㅡ

djm03178   6년 전

경로를 구하라는 것이 꼭 그 경로를 묘사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합을 구하는 것은 경로를 구한 결과물 중 하나이니 그 표현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출력 문단에는 합을 출력하라고 명시도 되어 있습니다.

paranocean   6년 전

물론 출력 문단에 합을 출력하라고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저처럼 삽질하는 분이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합이 경로를 구한 결과물'이라는 것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그 말인즉슨 출력으로는 합만 출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연스레 경로도 알게 된다는 뜻 아닙니까. 그런데 이 문제는 경로를 전혀 신경쓰지 않고도, 구하지 않고도 풀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경로를 구한다는 표현은 맞지 않습니다.

paranocean   6년 전

그밖에도, 문제의 '목적'은 엄연히 '합을 구하라'지, '경로를 구하라'가 아니기 때문에 고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djm03178   6년 전

합을 구하는 게 그 경로에 있는 수들의 합을 말하는 건데, 경로를 구하지 않고 답을 구할 수는 없죠. 그 경로 전체를 기억하지 않고 넘어갈 뿐이지 정답을 구하는 과정 그 자체가 경로를 구한 것과 다름 없습니다.

djm03178   6년 전

그래도 고치면 문제에서 요구하는 정답을 좀 더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는 동의합니다.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