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pjae   5년 전

세율에 분수가 들어갈 경우 세율은 대분수 형태로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25/8 이라면 (2 + 5/8)% 라는 뜻입니다. 원문 설명도 애매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계약 종료 날짜는 계약이 끝나는 달(1자리 또는 2자리)과 년도(마지막 2자리) 로 들어옵니다. (즉, 달은 1자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의 한글판은 잘못 번역되어 있습니다.)


계약 시작 날짜는 계약이 시작되는 달(1자리 또는 2자리)와 일(day of month, 2자리) 로 들어옵니다. (즉, 계약 시작 날짜의 형식은 계약 종료 날짜의 형식과 명백히 다릅니다. 현재의 한글판은 잘못 번역되어 있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현재 날짜"는 이 문제가 출제된 대회 개최일인 2003년 11월 9일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입력 데이터에서 주어진 계약 시작 일자가 3월 5일이라면 이는 2004년 3월 5일을 의미합니다. (원문 설명에 명확하게 주어져 있지는 않지만, '가장 가까운 미래'를 의미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문제 설명과 데이터를 몇 번 읽어봐도 무슨 소리인지 이해를 못해서 출처 사이트에 찾아가서 채점용 입출력 데이터와 judge solution 까지 살펴본 뒤에야 뭘 요구하는 문제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bupjae   5년 전

추가로 명시해야 하는 사항

세율을 출력할 때는 항상 소수점 세 자리까지 출력해야 합니다. (예: 세율 (3 + 1/2)% 였다면 3.500%)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석될 수 있는 데이터는 BAD DATA입니다.

예를 들어 "3% 1111111" 라는 데이터의 경우

세율: 3%, 계약 종료 날짜: 1월 11년, 계약 시작 날짜: 11월 11일

세율: 3%, 계약 종료 날짜: 11월 11년, 계약 시작 날짜 1월 11일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해석될 수 있기 떄문에 BAD DATA 입니다.

startlink   5년 전

안녕하세요.

문제를 다시 번역해주세요. 아니면, 번역을 삭제할까요.

bupjae   5년 전

이 문제는 원문 설명도 구데기(?)이기 때문에 번역을 삭제하면 2% 나아질 수는 있지만 완전한 해결책은 아닙니다.



제가 찾은 사실들 (원문 자체의 설명이 부실했던 것 포함)을 모두 반영하는 번역문을 곧 준비하겠습니다.

startlink   5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