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9165   5년 전

알고리즘을 많이 안 풀어봐서 잘못하는데요 처음에는 메모리랑 시간을 신경 써서 물제를 풀까요 아니면 메모리랑 시간은 무시하고 일단 

풀어보는게 좋을까여?

djm03178   5년 전

메모리는 보통 제한 내에서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시간 제한의 경우 보통 출제자가 의도한 시간복잡도가 있어, 그 시간복잡도 내에서의 구현이라면 좀 비효율적이라도 통과가 될 수 있고 그 이상은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최적화하는 연습도 필요하기는 합니다.) 보통의 문제에서는 시간복잡도가 출제자의 의도보다 커지면 절대로 통과가 못 될 정도의 시간 제한을 걸지만, 가끔 아슬아슬하게 통과되는 문제들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자신의 솔루션의 시간복잡도를 더 낮추는 것이 가능한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chogahui05   5년 전

둘 다 신경써서 푸는 게 좋아요. 컷팅을 의도하는 문제라면 문제 난도가 꽤 많이 높아지고요.

물론, 컷팅하는 연습도 필요한데요. 이 풀이로 복잡도 계산을 해 보니 아슬아슬하게 통과할 거 같다.

But. 그 풀이밖에 모르겠다.

그러시다면 Cutting을 잘 해야 합니다. 아니면 정해가 Cutting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요.

중간 중간 opt 연습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다만, 공부하실 때에는 두 가지를 먼저 신경을 쓰시고, 만약에 그게 안 되었다 싶으면 Cutting을 하시고

통과를 한 다음에 다른 분거 보고 모르신다면 물어보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상수 최적화라던지.. 

for example.

왜 map은 통과 안 되는데, 다른 건 통과 되나요?

왜 hashmap은 O(1)이라면서 많이 무겁나요?

이런 류는 많이 풀어보시면 접할 문제입니다. 경험상. 맞는데 왜 TLE? 나는 경우도 좀 있고요.

나중에 can님이 많이 풀어보시고 그런 류 문제들을 추천 바란다고 글 올리시면 opt 연습하기 좋은 것들을 추천 해 드릴게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