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03178   5년 전

"The second line contains the integer P, M and G, the minute in the day during which the postman, milkman and garbage man arrive at house 18. For example, if P is 3, it should be interpreted as "the postman arrived sometime during the third minute in the day". "

" 둘째 줄에는 P, M, N가 주어진다. P는 우체부의 도착 시간, M은 우유배달원의 도착 시간, N은 신문배달원의 도착 시간이다. 매일 아침이 시작하는 시간을 0이라고 한다. 도착 시간은 아침이 시작한 후 지난 시간이다. 예를 들어, P가 3이면, 우체부는 아침이 시작하고 3분 후에 도착한다는 뜻이다."

원문을 직역하면 우체부는 "세번째 분 중에 도착했다"입니다. 이는 "3분 후"에 도착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날이 시작하고 개가 3분 동안 짖었다면, 정확히 3분이 지난 후에는 개는 짖기를 멈출 것이기 때문이고, 이 때 도착한 우체부는 개가 짖고 있는 상태에서 도착한 것인지, 멈춘 상태에서 도착한 것인지 불명확합니다. 하지만 3번째 분 중에 도착했다면 개가 짖는 시간과 확실히 겹치게 됩니다.

직역체가 좀 어색하기는 해도 "우체부는 아침이 시작하고 세번째 분 중에 도착했다" 와 같은 뉘앙스로 적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 다음 줄 숫자 -> 수 로 변경해주세요.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