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kjoon   8년 전

안녕하세요.

공지에도 나와있듯이 요즘 온라인 저지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문제를 거의 풀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 이용에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 잘 모릅니다 ㅠㅠ

평소에 불편한 점이나 생겼으면 좋은 것들을 댓글로 달아주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문제집에서 푼 문제수/전체 문제수가 프로그레스바에 나오면 좋겠다는 의견, IE에서 팀 연습 시간 설정에 버그가 있다는 의견, status 실시간 새로고침이 polling인데, 이걸 socket.io같은 거 사용하면 안되냐는 의견 등등 아무거나 다 달아주면 모두 답벼드리겠습니다

koosaga   8년 전

1. 새로 추가된 검색 기능이 딜레이가 조금 많이 심한거 같아요.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향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2. 맥에서 게시판 이용시 글자가 짤리는 등의 문제가 있었어요,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ㄷ" 이런 식으로.. 글 작성하는데 많이 거슬렸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네요.

3. 이건 사견이긴 하지만 런타임 에러 원인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취지는 이해하지만 불편한 점이 정말 한둘이 아닌거 같아요. RE까지 내가면서 데이터를 뜯으려는 사람이 있다면 그냥 그에 따른 책임을 본인에게 돌리는게 옳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는 다 만족합니다. 항상 저지 열심히 관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koosaga   8년 전

4. 비공개 문제집같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제집 시스템이 편리하긴 한데, 자기만 풀라고 만드는 문제 셋을 관리하는 용도가 아니라서 (지향하는 목적도 ㅇ 조금 아쉬운 점이 있어요.

5. 즐겨찾기가 대략 100개 쯤 넘어가면 목록이 안 보입니다. 페이지로 넘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baekjoon   8년 전

@koosaga

1. 새로 추가된 검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거라서, 직접 구현을 하거나 다른 서비스로 옮기는 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저도 맥을 사용하고 있어서, 무슨 문제인지 알고 있는데, 아직 마땅한 에디터를 찾지 못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마크다운 에디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마크다운이 그다지 대중적이지 않아 아직 도입하기 저는 살짝 부정적입니다. 에디터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도 하나의 옵션이겟네요.

3. 런타임 에러 원인을 알고 싶은게 cin.sync_with_stdio 같은 문제 때문인가요? 이 문제는 아마 곧 해결될 것 같고요, 그 외에는 거의 다 segfault라서 굳이 볼 메시지가 없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4. 문제집이 북마크를 만들다가 실수로 생긴 기능인데, ㅂㅣ공개 문제집과, 즐겨찾기의 폴더화?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아니면 문제에 노트? 같은 것을 ㅈㅓㄱ을 수 있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5. 그거 만들 당시에 100개나 할 ㅅㅏ람이 있을지 몰랐나봐요. 수정하겠습니다 ㅠㅠ

koosaga   8년 전

@baekjoon

2. 마크다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마크다운 에디터가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를 잘 몰라서 (...) 제가 전에 한번 썼던 거는 위지윅이 지원됐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것만 되면 크게 상관없을거 같아요. html 태그 고칠 수 있는 사람이면 마크다운도 충분히 다룰듯 하고..

3. 거의 segfault라면 잘 모르겠네요. 사실 저도 다시 생각해보니 RE가 왜 뜨는지를 들어본 기억이 딱히 안나긴 합니다. (...) 연속 WA보다 연속 RE가 암걸리니 괜시래 남탓을 했을수도 있겠네요. sync with stdio는 제가 안 써봐서 모르겠지만 정말 거의 segfault라면 안 보여줘도 상관이 없을듯하긴 해요.

4. 그런 뒷사연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ㅋㅋㅋ 비공개 문제집은 아무래도 즐겨찾기의 개념이 더 강할테니 즐겨찾기의 폴더로 구현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어요. 문제에 노트를 적을 수 있는 시스템도 적극 환영입니다. 다만 비공개 문제집의 대안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rlatkddn212   8년 전

초보 입장에서 의견드리자면 .. 알고리즘을 배우기 위한 정규화된 코스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boj는 한국 온라인저지 중 가장 많은 문제를 보유하고 있어 배우기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자신에게 알맞은 문제를 찾기도 힘들어 집니다.

1002번에서 많이 틀린거 보면 초보분들은 문제를 순서대로 풀다가 막힌게 분명합니다. 튜토리얼도 있고 문제집에 쉬운 문제들을 묶어 놓긴 했지만 막 가입한 회원이 그 기능을 찾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초보가 배우면서 성장할수 있는 정규화된 코스를 만들어주세요. (ex. 더블릿 30계단, 알고스팟 튜토리얼.. 책을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는 곳이고.. 뭐.. 두군데 모

두 풀고 싶은 마음은 안생기긴 하지만요..ㅋ)

Nada   8년 전

1. 문제를 선택할 때 원문/한글번역 둘 중 먼저 볼 수 있는 문제를

사용할 수 있는 언어 default 처럼 선택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검색의 옵션이 있으면 합니다. ( ex) 문제 제목만 검색, 문제 내용 검색, 게시판 검색, 사용자 검색, default는 전체 검색 이런식으로.ㅎㅎ )

3. 팀 기능에서 문제를 일일이 추가하는 것 말고 대회 문제 셋을 선택하여 대회 열기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ex 문제 출처를 통해 선택 가능 -> neerc 2014로 대회 열기 -> 대회 진행)

4. 3번 기능을 추가 할 때 풍선 색깔 자동으로 선택해 주기 옵션으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 팀 연습에서도 원문/한글번역/모두 둘 중에 보여 줄 수 있는 값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ugust14   8년 전

1. 검색에 문제 원문에 대한 정보도 보여주세요

2. 출처쪽에도 문제집처럼 프로그레스 바로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아요

baekjoon   8년 전

@rlatkddn212

문제는 많지만, 설명서가 없어서 새로 가입한 사람에게는 벽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도움말 내용을 많이 추가하려고 하고 있고, 코스?강의? 같은 것을 만들 생각도 있습니다. 또, 요즘에는 책도 쓰고 있습니다. 책은 올해 안에 나올 수도 있습니다....

@Nada

1. 예전부터 만들어달라고 한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추가하겠습니다.

2. 검색은 그걸 하려면 저 서비스에 돈을 좀 더 내야해서... 직접 만들거나 서비스를 옮기거나 돈을 내보겠습니다.

3. 그게 지금 없는 이유가 출처에 모든 문제가 공개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추가하겠습니다.

4. 요즘 추세가 풍선을 사용하긴 하지만, 어떤 문제를 풀었는지는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풍선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5. 네

@august14

1. 좋은 생각입니다.

2. 네

baekjoon   8년 전

추가로 ㅈㅣ금 공개가 되어 있지 않은 문제 중에 80%는 데이터는 모두 올라가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본문을 채워넣을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xivnick   8년 전

팀 연습에 관한 내용인데요..

1. 팀 연습에서 목록에서 삭제가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2. 팀 연습에 안에 들어갔을때 서버 시간이 표시되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았는지를 밖에서만 확인이 되더군요

3. 지금 페널티가 시험이 시작한 이후 채점까지 경과된 시간으로 되어있는 듯 한데 제출한 횟수등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할 수 있나요?

4. 스코어보드 전체보기를 하면 각 문제에 나오는 맞춘 숫자?가 1밖에 없는데 데모를 보면 2나 4도 있더군요 이건 문제의 차이인가요?

yukariko   8년 전

여기가 자동로그인이 기본설정인데 다른데서 로그인한다음 깜빡하고 로그아웃을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그인 세션 초기화 같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ojh3316   8년 전

팀 내에서 풍선을 스코어 보드 대신 쓰잖아요?

그때 좀 문제가 많으면 풍선 넣기가 좀 시간도 오래걸리고 불편해서요... 랜덤으로 넣어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79brue   8년 전

게시판에 글 조회수 추가하는 기능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79brue   8년 전

2. 런타임 에러 시점을 체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jnahc   8년 전

API를 만드신다면 어떤 유저(ID)가 어떤 문제(문제번호)를 Accepted 한 적이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건 덤인데 채점 현황에 문제 번호 옆에 자기가 푼 문제면 초록 원 같은 모양으로 풀었다는 표시가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문제를 풀지 찾기가 귀찮을 때가 있는데 그럴때 가끔 다른 분들이 푸신 문제 보면서 안 푼 문제 있으면 풀어볼까 할 때가 있어서...

귀찮으시면 맨 윗줄에 적은 API 기능 추가만이라도 해주시면 여러 기능을 구현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baekjoon   8년 전

@xivnick

1. 삭제를 추가하겠습니다

2. 추가하겠습니다

3. 추가하겠습니다

4. 1이 1번만에 맞았을 때, 2가 1번 틀리고 맞았을 때 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yukariko

1. 이건 당장은 어렵고, 조금 걸릴 것 같습니다

@ojh3316

1. 추가하겠습니다. 추가로 풍선 스코어보드는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79brue

1. 글 조회수는 아직 예정에 없습니다

2. 런타임 에러 시점은 알아낼 수 없습니다.

@ejnahc

1. 채점 현황에 추가는 아직 예정에 없습니다.

API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능 + API로만 제공하는 기능이 될 예정입니다.

덤으로 API가 원래 5월 제공, 업데이트가 그 이후였는데, 지금 일정이 뒤바뀌어 API는 올해 내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satuboy   8년 전

팀 연습중에 빔프로젝터로 스코어보드 켜놓았는데 이거 자동 새로고침 되게끔 바꿔주세요!

baekjoon   8년 전

@satuboy

실시간 스코어보드를 보여드리곘습니다

baekjoon   8년 전

쓰고보니 스코어보드 실시간은 조금 불편하겠네요. 10초에 한번? 정도 업데이트가 좋을 것 같네요 ㅋㅋㅋ

shlee1503   8년 전

검색기능을 게시판, 문제, 문제집 별로 따로 검색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shlee1503   8년 전

그리고 문제집 만들때 문제 번호외에도 문제 이름으로도 추가 가능하게 하는 기능도 있었으면....

ejnahc   8년 전

추천 문제 같은 기능 구현 가능할까요? 자기가 푼 문제를 기반으로 해서,

자신과 비슷하게 문제를 풀어 맞춘 사람을 그룹화 해서 그룹에서 풀어 맞춘 다른 문제를 추천해 주는..

baekjoon   8년 전

ㄴㅔ

지금 추천은 사라지고,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할 에정입니다.

uintu   8년 전

이사는 대략 언제쯤 가게 되나요?? 기대됩니다~!

baekjoon   8년 전

이사는 다음주(6/15)에 오픈 베타테스트를 한 다음 문제가 없으면 6/25에 가려고 합니다.

사실 오픈 베타테스트가 매우 중요한데, 데이터가 제대로 옮겨졌는지, 그리고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는지를 저 혼자서 테스트를 해보기엔 사이트 양이 생각보다 방대합니다.

사이트를 운영한지 5년이 넘은 것 같은데, 이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PHP실력이 많이 늘었네요. 코드를 작성하면서 보니 초창기에 만든 문제집과 비교적 최근에 만든 게시판의 코드 차이는 생각보다 효율성이 많이 차이나더라고요. 근데 PHP->node.js 번역은 절대 아닙니다. 이게 불가능한건 당연한거고요. 문제집에 문제 개수 제한이 있던 것 같아서 문제집 소스를 열어봤는데, 이게 돌아가는게 신기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정된 변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 댓글의 위, 그리고 아래에 여러분들이 달아주신 의견
  • 코딩은 사라집니다
  • 문제집이 다시 메인 메뉴로 복귀합니다. (지금은 문제 메뉴 속에 작은 메뉴로 들어있습니다)
  • 위키는 잠시 읽을 수만 있는 형태로 바뀝니다. (nodejs로 위키를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아직 감이 안잡히네요)
  • 50문제 이상 풀었다면, 문제집을 제한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 지금 존재하는 튜토리얼은 삭제되거나 위키 속으로 들어갑니다.
  • 탑코더/코드포스 아이디를 추가했을 때, 10초 내로 정보가 반영됩니다. (현재 1시간)
  • 팀을 비공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팀 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감옥 팀을 만들 수 없습니다)
  • 언어를 지금보다 더 추가합니다
  • 더 이상 라이브코딩을 하지 않습니다. 놀랍게도 지금까지 모든 기능을 라이브코딩으로 구현했습니다. 개발서버따위는 사치....
  • 버그가 늘어납니다. (어쩔수 없죠 ㅠㅠㅠㅠ 열심히 잡겠습니다)
잠시 삭제되고 나중에 다시 추가되는 기능입니다.
  • 오늘, 이번주, 이번달, 올해 랭킹
  • 위키 글쓰기
  • 내가 못 푼 문제, 아무도 못 푼 문제, 랜덤, 문제 순위, 문제 추천

이번 이사에 준비해야하는 코딩 양이 너무 많아서... 아래와 같은 기능은 이후에 만들 예정입니다.

  • 100문제 이상 풀었따면, 튜토리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팀 게시판
  • 문제 풀이 게시판이 추가됩니다.
  • API (API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능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놀이터 (앱스토어와 비슷한 개념인데, API로 만든 다양한 페이지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 문제 만들기
  • 문제 추천 (지금까지 문제 추천은 그냥 각 사람이 해당 문제를 푼 다음 어떤 문제를 주로 풀었는지를 점수로 계산했는데, 이제 각 사람별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 문제 알고리즘 분류

제가 요즘 창의력이 딸려서... 추천좀 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

baekjoon   8년 전

OS X에서 게시판 에디터를 사용할 때, ㅎㅏㄴ글이 이렇게 풀어써지는 버그가 있는데,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할지는 아직 고민....

실시간이 많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채점 현황은 위에서 말씀드렸고, Notification이라던가, 제출하고 나서 문제집 클리어 관련 알림이라던가, 실시간 스코어 보드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적고보니 별로 변한건 없겠네요 ㅋㅋㅋㅋ

ejnahc   8년 전

coding.sh 가 정말 쓰기 편하던데요..

원래는 https://github.com/Baekjoon/submit-tool 이거 써서 바로 submit 했는데,

coding.sh 에도 확장 기능처럼 구현해서, coding.sh 안에서 boj로 바로 submit 하는 기능 구현해 주실 수 있나요?

baekjoon   8년 전

coding.sh는 아직 가야할 길이 멀어서ㅇㅛ... 그리고 그 바로 submit하는 기능은 만들때도 고민했는데, 아직도 고민입니다.

bangu   8년 전

팀 내 게시판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9brue   8년 전

세부 출처에만 푼 문제가 나와 있는데, 모든 출처 폴더에 푼 문제가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79brue   8년 전

2. 답변을 기다리는 질문 같은 건 어떨까요?

baekjoon   8년 전

@bangu 팀 내 게시판은 곧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79brue 모든 출처 폴더에 푼 문제 개수는 아직 예정에 없습니다. 답변을 기다리는 질문은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hakgb11   8년 전

반쯤 장난같은 도전과제같은 요소가 있으면 좀 더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적고보니 좀 쓰잘대기 없긴 하군요 ㅠ

uintu   8년 전

수준별 맞춤...? 같은게 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저같은 초보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baekjoon   8년 전

도전과제는 정말 중요한 기능인데, 알맞은 Badge 요즘 창의력이 많이 죽어서.. .잠시 보류하고 있습니다.

수준별 맞춤도 정말 중요합니다. 그건 이 업데이트 이후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79brue   8년 전

코딩이 없으면 위가 이렇게 바뀌겠군요

70e9285e1e8617b8229dee4048d9360b.jpg

uintu   8년 전

기대됩니다!!!

baekjoon   8년 전

지금보니 제 도전과제 답변이 중간에 짤렸네요 ㅋㅋㅋ

알맞은 Badge 이미지랑 도전과제 이름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게 창의력이 죽어서 못하고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hakgb11   8년 전

badge이미지는 둘째치고서라도 도전과제 이름과 과제 자체는 사람들에게 공모받아서 해도 좋지 않을까요 :)?

baekjoon   8년 전

@hakgb11 네 그거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baekjoon   8년 전

6/25에 오픈하려고 했는데 ㅋㅋㅋㅋㅋ 벌써 6/26이네요.

이제 팀 연습, 알림, 이메일 알림 빼고 모든 기능이 완료되었습니다 ㅠㅠ

august14   8년 전

힘내세요!

yetree   8년 전

저희 집이 이사가는 것 처럼 설레네요~^^

79brue   8년 전

언제쯤 바뀔까요? 휴...

algoshipda   8년 전

내 코드를 볼 수 있는 사람 목록을 만들어서 코드를 원하는 사람에게만 보이게 할 수 없을까요?

baekjoon   8년 전

@s201124481 예전에 소스 공개를 만들 때 부터 만드려고 한 좋은 생각인데, 아직 예정 목록에만 있습니다.


baekjoon   8년 전

언제쯤이냐면 아마 7월초 ㅋㅋㅋ 더 늦어질 수도 있어요. 제가 온라인 저지 관리만 하는게 아니라서요 ㅠㅠ

shlee1503   8년 전

베타테스터만 가능한가요?

baekjoon   8년 전

조만간 공개 베타테스트를 해볼 예정입니다.

namnamseo   8년 전

하스켈 지원해주세요!!!!!!

baekjoon   8년 전

하스켈 지원합니다 ㅋㅋ

https://www.acmicpc.net/board/view/2666

참고하세요

baekjoon   8년 전

솔직히 하스텔을 지원하게되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ㅋㅋㅋㅋㅋ 저자에서 하스켈 번호가 10번인가 11번일텐데 이정도면 거의 2012년 리뉴얼 당시에 추가했다 실패한 언어입니다.

드디어 3년만에 추가 성공이네요.

baekjoon   8년 전

저자 ㄴㄴ 저지.....

baekjoon   8년 전

objc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ㅠㅠ

맥에서 채점하면 완벽한데, 리눅스에서 채점하는거라서요.

일단 저도 objc를 할 수는 있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baekjoon   8년 전

업데이트는 9월로 미뤄야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요즘 일이 너무 많아서 저지 코딩을 하나도 못하고 있네요 ㅠㅠ

kshhw   8년 전

아래의 사진처럼 한 유저가 몇번 제출할때 마다 사람들이 10분 가량 대기해야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조치 부탁드립니다.

56228e297f0792f5c792673a1b18e457.png

smg2252   8년 전

이미 한분이 올리셨지만 10분 지났는데 저도 아직 안됬네요 ㅎㅎ 44905fd18601ad2ea88a73e4e5ffb094.png

baekjoon   8년 전

음 이건 이사를 가면 해결이 되는 문제인데, 미리 해결해야 겠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