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dhrj   5년 전

de5c4c3e-bdf9-4b25-89ef-f5db45973820

사진을 보시면 동일한 코드임에도 불구하고 언제는 맞고, 언제는 컴파일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컴파일 에러는 다음과 같습니다.

ghc: : hFlush: invalid argument (Invalid argument)

로컬에서 같은 환경으로 컴파일해도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ghc Main.hs -o Main -O2 -Wall -lm)

또한 채점 현황을 보시면 다른 사용자들도 똑같은 문제를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채점기가 다른 코드의 영향을 받아서 오작동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lobo_prix   5년 전

저도 그런현상이 있어요 요청게시판에 올려보는게 어떨까요

startlink   5년 전

모든 실행은 독립적이라서 다른 코드의 영향을 받는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될 때 까지 하스켈을 삭제합니다

lobo_prix   5년 전

앗...하스켈삭제라니 ㅠㅜ

메모장에 소스코드를 한번 복사하고 붙여넣기하면 컴파일에러가 안났던거로 기억하는데 화이트탭이나 html형식이나 문자셋 문제가 아닐까요,,

금방 해결되면 좋겠네요

dps2   5년 전

https://www.acmicpc.net/board/...

여기 댓글을 보니 import System.IO를 하면 문제가 없다고하는데 확인해주실수 있나요?

Diuven   3년 전

안녕하세요.

이 버그가 하스켈 채점을 종료하게 된 시점인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18년 8월경에 모종의 컴파일 에러를 발생시키는 답안들을 재채점 한 것으로 보입니다. 재채점 링크

이 컴파일 에러가 위와 같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Haskell 언어 추가해주세요 를 보면 이 문제는 아직 어떠한 방법으로든 해결되지 않은 것 같네요.

다시 한번 더 하스켈 삭제 사유의 해결방안에 대하여 글에서 ghc가 아닌 다른 채점기를 사용하는 것을 제안하신 분도 계신데, 저 (와 몇몇 다른 분들)의 의견으로는 하스켈 언어의 '사실상 표준'인 ghc를 사용하는 것이 옳은 것 같습니다. 가장 큰 프로젝트이기에 안정성과 버그 수정도 기대할 수 있구요.

저를 포함한 몇몇 BOJ 사용자들이 하스켈 채점이 재개되기를 바라고 있지만, 관리자분 입장에서 이 문제의 우선 순위가 낮은 것도 십분 이해합니다. 최근에도 그렇고, 그간 BOJ에 다양한 일들이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BOJ에서의 하스켈 채점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해결책을 강구하기 위해서, 수고스러우시겠지만 @startlink님께서 정보를 조금 제공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예를 들어 critical한 에러를 주는 코드와 에러 로그 등,  가능하다면 에러를 재현할 수 있는 정도의 정보를 주신다면 제가 그것을 비롯한 정보를 수합해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담스러우시거나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물론 거절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하스켈 채점'을 갈망하는 유저분들이 어느 정도 있다는 것도 가끔은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정보는 어떠한 형태로 주셔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필요하시다면 yhunroh@gmail.com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수락해주신다면, 가능한 한 관리자님이 이 문제로 인해 다른 일에 방해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긍정적인 답변 기대합니다. 하스켈이 없더라도, 이렇게 멋진 BOJ 플랫폼을 제공해주셔서 언제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여담지만, 맞은 코드 목록에서는 하스켈로 검색할 수 있지만, 채점 현황에서는 하스켈로 검색을 할 수 없더군요. 이것은 의도된 것인가요? ㅎㅎ

dnsdhrj   1년 전

preview

거의 4년만이네요...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해당 문제는 지금으로써는 해결된 것 같습니다. 제가 제출한 모든 하스켈 코드의 컴파일 에러가 재채점되어서 사라졌네요.

한마디 덧붙이자면, 최근에는 ghcup(rustup과 같은 기능입니다) 패키지를 통해서 ghc를 설치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환경구성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park45   15일 전

하스켈이 다시 추가되면 좋겠네요. 하스켈 추가를 위해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