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gm1302   2년 전

  1.  단계별로 풀어보기 순서대로 푼다.
  2.  유저 문제집에서 적당히 골라푼다.
  3. 대회단위로 묶여있는 문제들을 푼다( ex. 정보올림피아드 초등부 지역본선)
  4. 스타트링크 인강에 포함된 문제 순서대로 푼다.

어떡하면 좋을까요? 알고리즘 문제해결전략책 읽으면서 문제풀이를 같이하려고 하는중입니다.

선배님들의 따뜻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chogahui05   2년 전

처음 하시나요? 그러면 1을 먼저 하시면서 아. 문제가 이런 식으로 나오는구나. 맛만 보시고..

스타트링크 커리 따라 푸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만. (혹은 문제해결전략 책이라던지.)

사실. 좀 어려운 것도 있으니까. 넘 자책하진 마세요.

저도 흔한 수열 문제라는 것을 8개월 지나서 풀었으니까요.. 지금 못 푼다고 너무 자책하실 필요는 없고요.

그건 시간이 차차 해결해 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https://www.acmicpc.net/proble...

요거 푸는데 꽤 걸렸습니다. 어제 스터디 준비하면서 푼 건데요.. ㅋㅋ;;

chogahui05   2년 전

어떤 한 문제에 대해서 어? 이건 이 유형이네? 하고 정리하는 건 좋은 습관이에요.

사실 저도 1100개 막 달성했을 때에는 그거 별 거 아니네? 라고 했는데..



문제를 많이 풀어볼수록 중요하겠구나.. 라고 느낄 정도니까요. 타임어택전에서 꽤 중요합니다.. 의외로.

쉬운 문제에서는 구현 2.x분컷, 3분컷. 제가 그렇게 기준 정해놓고 풀 정돈데.. 그렇게 못 하는 게 너무 아쉽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아. 이런 유형은 이렇게 구현하는게 빠르겠구나.

저런 건 이래 구현하면 쉽겠네? 그런 걸 정리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요.

But. 이 문제에 대해서 어? 이 방법으로만 풀어야 되네? 라고만 생각하는 건 그렇게 썩 좋진 않은 거 같아요.

어디선가 본 문제 같지만, 조건이 달라지는 경우에는, 아예 다른 문제가 되어버리거든요.



처음 하시는 것이라면, 이렇게도 풀어보고, 저렇게도 풀어보면서

자기에게 맞는 방법도 찾아보시고, 다른 분들 풀이도 보면서 그 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풀었는지 알아가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생각해요.

그리고, 제한이 커지면 어케 해야 하지? 이런 걸 고민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 같고요.

사실 더 중요한 건

my님에게 맞는 공부 전략을 찾는 게.. 중요해요.

아무리 제가 my님에게 공부 방법을 알려주고, 혹은 다른 고수님들의 영상을 보고. 아! 이 공부 방법이 좋구나. 해서 해 봤는데.

안 맞을 수도 있어요. 일단 시도해 보시면서 빨리 찾으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할 거 같아요.

ps.

수학책은 옆에 항상 껴 두시고, 항상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의외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