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jrmsktso2   5년 전

문제를 푸는 데 있어 중요한 조건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입력의 범위를 한정해주는 조건 등 사소한 조건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이는 답안이 int 범위를 넘지 않음을 보장해주기 위한 조건이므로 중요한 조건입니다.)

또한 원래 영문 문제는 농부가 우울한 소들을 위로해주기 위한 경로를 찾는 내용인데 전혀 다른 내용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문제의 조건이 아닌 내용을 바꾸는 것은 충분히 허용될만한 일이기는 하지만, 원 문재의 재치있는 내용을 잃어버려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문제의 '요약'을 하는 것이 아니라 '번역'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 내용을 살려 번역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누락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행의 경로는 시작 정점으로 다시 돌아오는 경로를 포함한다는 조건 (출력조건 : including the two visits to the cow in your sleeping-pasture)

 2. 두 나라(원문에선 목장)를 잇는 길의 가충치  L_j 가 (0 <= L_j <= 1,000) 사이임

3. 두 나라(원문에선 목장)에서 사용하는 금액(또는 시간)  C_i 이 (1 <= C_i <= 1,000) 사이임

4. 양방향 그레프임 ( Bidirectional path 임)

5. 입력으로 주어지는 간선의 정보 S_j, E_j 가 서로 같지 않음 (S_j != E_j)

 

startlink   5년 전

충분히 문제의 번역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약이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원 내용을 살릴지 말지는 번역하는 사람의 마음이라 생각합니다.

나머지 누락된 조건은 추가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