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out   5년 전

(1,2), (1,3), (1,5), (2,5), (3,4), (3,5)

이 경우, 학생들이 잘못된 명단을 제시한 것이다. 순서쌍 (2,5)에 의하면 학생2는 학생5보다 큰 번호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만일 학생4의 카드가 학생5의 카드보다 작은 번호라면 순서쌍 (2,4)가 존재해야 하고, 반대로 학생4의 카드가 학생5의 카드보다 큰 번호라면 순서쌍 (4,5)가 존재해야 한다. 그런데 둘 다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이 잘못된 명단을 제시한 것이다.

여기서 학생4가 앞에서 3번째고 카드가 1,

학생2가 앞에서 4번째고 카드가 3,

학생5가 앞에서 5번쨰고 카드가 2라면

순서쌍 (2,4)와(4,5) 모두 없고 순서쌍 (2,5)는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jh05013   5년 전

"일렬로 서 있는 5명의 학생들을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학생1, 학생2, 학생3, 학생4, 학생5”라고 하고"

blackout   5년 전

아 일렬로 서있었군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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