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fsfsf   5년 전

굳이 이 문제만이 아니고, 대부분의 문제가 케이스가 끝날 때마다 출력을 해도 되는 것을 예제에 묶어서 제시를 해서 모든 케이스가 끝나고 한 번에 출력해야만 되는 것처럼 써져 있습니다. 물론 가끔 한 번에 출력해야만 정답처리 되는 문제들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문제들은 따로 표시를 해 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몇몇 문제들은 예제에는 묶어서 출력해 놓았음에도 케이스마다 출력하지 않고 묶어서 출력하면 틀린 것으로 처리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jh05013   5년 전

현재 모든 문제는 입력과 출력의 순서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틀렸다고 떴다면 어딘가 잘못 짜셨을 겁니다.

이걸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문제가 "빠른 A+B" 문제입니다.

https://www.acmicpc.net/proble...

djm03178   5년 전

입력 스트림과 출력 스트림이 별개이기 때문에 둘이 어떤 순서로 해도 상관이 없다는 건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물론 처음 시작한 사람에게는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언젠가는 적응해야 할 문제이고, '당연한 것'을 문제마다 표기해야 할 의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BOJ에서는 아직 interactive 형식의 문제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문제는 입력과 출력 사이에 아무런 선행 관계가 없습니다. "있는 것 같다"는 추측은 단지 원래 방식에 잘못된 점이 있던 걸 고쳐서 맞게 나온 것일 뿐일 겁니다.

adfsfsf   5년 전

그렇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