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ju742   2년 전

https://www.acmicpc.net/rejudg...

1228번째 재채점에서 아희 컴파일러가 caheui에서 rpaheui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재채점에서 굉장히 많은 제출의 결과가 바뀌었습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에는 20문제 넘게 결과가 맞았습니다에서 틀렸습니다 혹은 런타임에러로 바뀌었네요. 물론 caheui에는 큐에서의 ㅃ 등 표준과 다른점이 많긴 했지만 저는 그런 기능을 사용한적도 없었고, 또 런타임에러가 뜬다는 것은 납득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제가 미처 발견을 못한 오류가 뭐가 있을까요? 또 caheui와 rpaheui에서 다르게 동작하는게 많나요?

myju742   2년 전

제가 다시 살펴보니 재채점 후 런타임에러가 뜬 제출은 대부분 메모리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rpaheui는 옵션에서 -O2를 사용하면 스택의 크기를 예측하여 최적화하는데, 여기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반면 틀렸습니다에서 맞았습니다로 결과가 바뀐 제출도 있었는데, 이런 경우는 caheui는 32비트 정수를 지원하는데 비해 rpaheui는 python의 정수를 그대로 지원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jh05013   2년 전

아희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스택이 비어 있지 않으면 맨 앞의 원소가 리턴 코드가 됩니다. 0이 아닌 다른 값이 리턴되는 것은 비정상 종료를 의미하기 때문에 이 경우 런타임 에러를 띄우도록 채점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myju742   2년 전

제가 잘못 알고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