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onyun   5년 전

시간 초과가 뜨긴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DFS+메모이제이션(map) 밖에는 더 최적화할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그렇다고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하기에는 각 스킬마다 쓸 수 있는 마나 리스트(skMana)를 배열/벡터로 다 저장해야 해서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한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messi   5년 전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생각하셨는지는 모르겠는데

i번 스킬까지만 사용하여 j만큼 피를 깎는데 필요한 최소비용을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어차피 최대 피는 100이고 스킬도 100개밖에 안돼서 메모리는 충분하네요

creationyun   5년 전

그러면 스킬을 쓸 때마다 그 스킬의 마나가 변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creationyun   5년 전

아! 해결됐습니다. 힌트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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