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03178   5년 전

  1. 널 문자는 단 한 개도 출력해서는 안 됩니다!!! 일부 환경 (예: 비주얼 스튜디오)에서는 널 문자가 마치 공백처럼 출력되어 눈에 보이지 않지만, 널 문자와 공백은 엄연히 다르며, 채점 프로그램은 단 한 개의 널 문자라도 발견되면 무조건 오답으로 처리합니다. 절대로, 무슨 일이 있어도 널 문자가 출력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공백은 무조건 공백 문자 ' '로만 출력해야 합니다.
  2. 매 줄의 시작에 불필요한 공백을 출력하면 "출력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를 받습니다. 이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가장 마지막 줄의 첫 * 앞에 빈 칸이 생기면 안 됩니다.
  3. 출력 예제를 드래그해보면 모든 줄은 같은 수의 문자를 출력해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뒤에 공백밖에 남은 것이 없더라도 다 출력해줘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출력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를 받습니다.
  4. 출력의 크기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잘 생각해보세요. 세로로는 3*2^10까지 가능하고, 가로는 세로의 2배 - 1까지 가능합니다. 배열의 크기를 충분하게 잡았는지 확인하세요.
  5. 최소 입력 (3)은 꼭 넣어보세요. 확인하기도 쉬운 예시인데 이 정도도 직접 넣어보지 않고 질문을 올려서 답변자의 시간을 뺏지는 맙시다.

brad903   5년 전

vector에 별 찍는 위치만 기록해둬서 마지막까지 뒤에 공백밖에 남은 것 없을 때 출력을 안했었는데 여기에서 힌트를 얻어 맞았네요. 감사합니다!!

goodjaeheui   4년 전

배열 초기화도 안하고 널문자가 포함이 돼서 그랬군요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plan222   3년 전

뒤에 공백밖에 없더라도 출력해줘야 하군요!! 문제에 명시해주면 더 좋았을텐데 덕분에 시간절약합니다!

blou888   2년 전

if(arr[i][j]!='*'){

cout<<' ';

}

이렇게 출력하면 안될까요???

djm03178   2년 전

arr이 잘 초기화만 되어 있다면 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