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6698   5년 전

코딩접한지 얼마 안된 초보입니다. 첫 언어는 python으로 하면 좋다고 해서 python으로 문제 풀고있는데 가끔 잘 모르는거 있으면 문제 번호로 구글에 검색해서 다른 사람이 올린 소스코드를 참조를 하는데 대부분 언어들이 c++ 아니면 java더라구요... 그래서 차라리 문제 풀때는 c++이나 java 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셧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이런 방식은 좋지 않은건가요??

isku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문제를 풀기 위해 처음 잡은 언어가 Java였고, 이 때문에 지금도 계속 Java를 고집하고 있네요.

제가 Java로 문제를 푸는 이유는 정말 별 다른 이유가 없지만, 저도 한 때 언어를 바꿔야 하나 고민해 본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C++ 코드가 정말 많습니다. Java 코드도 그리 많은 편은 아니죠.

모르는 문제를 정답코드를 참고해서 풀려고 하면 C++ 문법을 이해하기 힘들 때가 가끔 있어서 정답 코드를 봐도 문제가 해결 안될 때도 많기도 했었지요..

근데 계속 Java를 고집하고 문제를 풀다보니, 어느 순간 언어는 문제풀이에서 큰 문제가 아니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처음에는 언어에서 지원하는 STL이나, 라이브러리가 어떤게 있는지 잘 모르고, 문법을 헷갈릴 때가 있지만 이는 문제를 풀다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하지만 문제를 풀 때 언어는 수단일 뿐, 문제를 해결할 알고리즘을 떠올리지 못하면 코딩을 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할 수가 없죠..)

물론 python은 알고리즘 문제풀 때 제한사항이 분명 있습니다. 알고리즘보다 코드 최적화를 위해 많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렵거나 복잡한 문제들은 어느정도 실력이 쌓인 이후에 다른 언어로 넘어가도 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자신에게 익숙한 언어로 잘 알려진 알고리즘이나 자료구조들을 공부하고, 추후에 다른 언어로 코드를 작성해보면 쉽게 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조금 더 실력을 키우고, C++로 넘어 갈 생각입니다. 그 때가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그런데 대회에 참가하지 않는다면 더더욱 다른 언어로 문제를 풀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백준져지는 다른 사이트보다 python 페널티가 넉넉해서 어느정도 문제는 거의 풀 수 있습니다.

아니면 자신의 주 언어를 python으로 하시고, 오직 문제풀이를 위해서만 C++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www6698   5년 전

문제풀이용으로 c++을 학습하고 개발쪽은 python이나 다른 언어로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늦은밤에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www6698   5년 전

아 그리고 방금 포프님 영상을 봤는데 c++ 익히는것도 괜찮고 중요해보이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