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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프로에서 틀려요) 반례가 없어요ㅠㅠㅠ
13460번 - 구슬 탈출 2
lwskms
5년 전
0
게시판에 있는 반례는 다 넣어봤습니다ㅠㅠ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 <stdio.h> char board[12][12]; int N, M, s, e, R, B, RT, S, T, r, b; struct que { int Rx, Ry, Bx, By, time; }q[2000000], temp; int main(void) { scanf("%d %d", &N, &M); for (int i = 0; i < N; i++) { scanf("%s", board[i]); } //구슬 위치 저장 for (int i = 1; i < N - 1; i++) { for (int j = 1; j < M - 1; j++) { if (board[i][j] == 'R') { q[0].Rx = j; q[0].Ry = i; } if (board[i][j] == 'B') { q[0].Bx = j; q[0].By = i; } } } q[0].time = 0; e++; while (q[s].time<10) { //10회 까지만 돌려보기 때문에 temp = q[s]; //밑으로 if (temp.Rx == temp.Bx) { //방향따라 먼저 움직이는 구슬 결정 (temp.Ry > temp.By) ? S = 0 : S = 1; } for (int k = S; T <= 1;) { //R,B 각각 한번 씩만 움직이므로 T<=1 if (k == 0) { //위에서 결정한 순번ㄷㅐ로 이동 for (int j = 1; j <= N - 1; j++) { if (board[temp.Ry + j][temp.Rx] == 'O') { //구멍만나면 R = 1; RT = q[s].time + 1; //시간 저장, 구멍들어간거 R로 확인 break; } //벽이나 먼저움직인 B랑 겹치는 경우(구멍 제외) if (board[temp.Ry + j][temp.Rx] == '#' || (B != 1 && temp.Ry + j == q[e].By&&temp.Rx == q[e].Bx)) { q[e].Ry = temp.Ry + j - 1; q[e].Rx = temp.Rx; q[e].time = q[s].time + 1; break; } //.인경우 쭉쭈쭈쭊 if (board[temp.Ry + j][temp.Rx] == '.' || B == 1) { r = 1; continue; } //r은 움직인 여부 확인 } } //R과 원리 동일 if (k == 1) { for (int j = 1; j <= N - 1; j++) { if (board[temp.By + j][temp.Bx] == 'O') { B = 1; break; } if (board[temp.By + j][temp.Bx] == '#' || (R != 1 && temp.By + j == q[e].Ry&&temp.Bx == q[e].Rx)) { q[e].By = temp.By + j - 1; q[e].Bx = temp.Bx; q[e].time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By + j][temp.Bx] == '.' || R == 1) { b = 1; continue; } } } k = (S + 1) % 2; T++; //R,B번갈아서, 1번만 확인해야하니까 T사용 } T = 0; if (B != 1) { //파란 구슬이 안들어갔으면 if (R == 1) { //빨간구슬이 들어가면 printf("%d\n", RT); //출력하고 끝 return 0; } if (r + b != 0) { //둘 중에 하나라도 움직였으면 r = 0; b = 0; e++;// e++ } } else { R = 0; B = 0; r = 0; b = 0; //B==1 인경우는 q에 안넣음 } q[e].Rx = 0; q[e].Ry = 0; q[e].Bx = 0; q[e].By = 0; q[e].time = 0; //e++이 안된경우 남아있는 값 초기화 //나머지 원리 동일, 방향만 다름 //위로 if (temp.Rx == temp.Bx) { (temp.Ry > temp.By) ? S = 0 : S = 1; } for (int k = S; T <= 1;) { if (k == 1) { for (int j = 1; j <= N - 1; j++) { if (board[temp.Ry - j][temp.Rx] == 'O') { R = 1; RT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Ry - j][temp.Rx] == '#' || (B != 1 && temp.Ry - j == q[e].By&&temp.Rx == q[e].Bx)) { q[e].Ry = temp.Ry - j + 1; q[e].Rx = temp.Rx; q[e].time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Ry - j][temp.Rx] == '.' || B == 1) { r = 1; continue; } } } if (k == 0) { for (int j = 1; j <= N - 1; j++) { if (board[temp.By - j][temp.Bx] == 'O') { B = 1; break; } if (board[temp.By - j][temp.Bx] == '#' || (R != 1 && temp.By - j == q[e].Ry&&temp.Bx == q[e].Rx)) { q[e].By = temp.By - j + 1; q[e].Bx = temp.Bx; q[e].time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By - j][temp.Bx] == '.' || R == 1) { b = 1; continue; } } } k = (S + 1) % 2; T++; } T = 0; if (B != 1) { if (R == 1) { printf("%d\n", RT); return 0; } if (r + b != 0) { r = 0; b = 0; e++; } } else { R = 0; B = 0; r = 0; b = 0; } q[e].Rx = 0; q[e].Ry = 0; q[e].Bx = 0; q[e].By = 0; q[e].time = 0; //오른쪽으로 if (temp.Ry == temp.By) { (temp.Rx > temp.Bx) ? S = 0 : S = 1; } for (int k = S; T <= 1;) { if (k == 0) { for (int j = 1; j <= M - 1; j++) { if (board[temp.Ry][temp.Rx + j] == 'O') { R = 1; RT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Ry][temp.Rx + j] == '#' || (B != 1 && temp.Ry == q[e].By&&temp.Rx + j == q[e].Bx)) { q[e].Rx = temp.Rx + j - 1; q[e].Ry = temp.Ry; q[e].time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Ry][temp.Rx + j] == '.' || B == 1) { r = 1; continue; } } } if (k == 1) { for (int j = 1; j <= M - 1; j++) { if (board[temp.By][temp.Bx + j] == 'O') { B = 1; break; } if (board[temp.By][temp.Bx + j] == '#' || (R != 1 && temp.By == q[e].Ry&&temp.Bx + j == q[e].Rx)) { q[e].Bx = temp.Bx + j - 1; q[e].By = temp.By; q[e].time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By][temp.Bx + j] == '.' || R == 1) { b = 1; continue; } } } k = (S + 1) % 2; T++; } T = 0; if (B != 1) { if (R == 1) { printf("%d\n", RT); return 0; } if (r + b != 0) { r = 0; b = 0; e++; } } else { R = 0; B = 0; r = 0; b = 0; } q[e].Rx = 0; q[e].Ry = 0; q[e].Bx = 0; q[e].By = 0; q[e].time = 0; //왼쪽으로 if (temp.Ry == temp.By) { (temp.Rx > temp.Bx) ? S = 0 : S = 1; } for (int k = S; T <= 1;) { if (k == 1) { for (int j = 1; j <= M - 1; j++) { if (board[temp.Ry][temp.Rx - j] == 'O') { R = 1; RT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Ry][temp.Rx - j] == '#' || (B != 1 && temp.Ry == q[e].By&&temp.Rx - j == q[e].Bx)) { q[e].Rx = temp.Rx - j + 1; q[e].Ry = temp.Ry; q[e].time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Ry][temp.Rx - j] == '.' || B == 1) { r = 1; continue; } } } if (k == 0) { for (int j = 1; j <= M - 1; j++) { if (board[temp.By][temp.Bx - j] == 'O') { B = 1; break; } if (board[temp.By][temp.Bx - j] == '#' || (R != 1 && temp.By == q[e].Ry&&temp.Bx - j == q[e].Rx)) { q[e].Bx = temp.Bx - j + 1; q[e].By = temp.By; q[e].time = q[s].time + 1; break; } if (board[temp.By][temp.Bx - j] == '.' || R == 1) { b = 1; continue; } } } k = (S + 1) % 2; T++; } T = 0; if (B != 1) { if (R == 1) { printf("%d\n", RT); return 0; } if (r + b != 0) { r = 0; b = 0; e++; } } else { R = 0; B = 0; r = 0; b = 0; } q[e].Rx = 0; q[e].Ry = 0; q[e].Bx = 0; q[e].By = 0; q[e].time = 0; s++; } printf("-1\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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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wskms 5년 전
게시판에 있는 반례는 다 넣어봤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