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dxorua2005   5년 전

입력:

5 OOXXOXXOOO OOXXOOXXOO OXOXOXOXOXOXOX OOOOOOOOOO OOOOXOOOOXOOOOX

출력:

OOXXOXXOOO OOXXOOXXOO OXOXOXOXOXOXOX OOOOOOOOOO OOOOXOOOOXOOOOX 10 25 34 89 159

뒤에 숫자 5개는 제 소스문제인것은 알고 있고요, 앞에 OXOX는 왜 나오는 것인가요?

k5nen   5년 전

ox=pt=list() 구문을 사용하면 ox와 pt는 똑같은 하나의 list를 가리키는 일종의 포인터가 됩니다.

그래서 ox를 통해 새로운 원소를 추가하면 pt로 리스트에 접근해도 ox에서 추가한 원소를 볼 수 있습니다.

5번 줄과 6번 줄 사이에서 print(pt)를 해보면 명확하겠네요.

wkdxorua2005   5년 전

동일 소스를 C++에서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이것도 같은 문제인가요?

startlink   5년 전

무슨 문제가 발생하는지 써주세요

k5nen   5년 전

'어떤 문제'를 해결해주길 바라는지 적는 것은 질문자님께서 하실 일이지, 답변하는 사람이 일일히 찾지는 않습니다.

- 올려주신 코드는 컴파일 에러입니다. gets() 함수는 보안 취약성 때문에 C++14 부터 제거된 함수입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말 것을 강력하게 권장합니다.

- 굳이 gets()를 쓰겠다면 C++가 아닌 C를 사용해야 합니다. stdio.h와 string.h를 include해서 사용하세요.

  이 경우 각 테스트 케이스 사이사이마다 cnt와 stp를 초기화하는 코드가 없기 때문에 '틀렸습니다'를 받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