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05013   5년 전

=== 새로운 시작 ===
얼마 안된 -> 얼마 안 된

=== CASIO ===
계산기가 갑자기 -> 갑자기 계산기의
요구하고보니 -> 요구하고 보니
안해버렸다! -> 안 해버렸다!
들고왔을까? -> 들고 왔을까?

=== 이상한 기호 ===
숫자 A, B -> 정수 A, B
첫 째줄에 -> 첫째 줄에
첫 째줄에 -> 첫째 줄에

=== K번째 소수 ===
좋은것 -> 좋은 것
못믿니? -> 못 믿니?
못믿네; -> 못 믿네;
들어가있거든? -> 들어가 있거든?
2 이상의 자연수 N이 존재할 때, N이 -> 2 이상의 자연수 N이
어떤 수로도 -> 어떤 자연수로도

=== 군계일학 ===
효빈이는 어떤 수열에서 군계일학 수열을 뽑아내고자 한다. 단, 뽑은 항의 순서는 기존 수열에서의 순서를 유지해야 한다. 군계일학 수열은 각 항이 서로 연속적인 수열을 의미한다. 정확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 [후략]
길이가 N인 수열 -> 길이가 N이고 정수로 이루어진 수열

=== 에바쿰 ===
재성이는 현실 세계에서 짱 쎈 친구이다! 너무 쎄서 학교의 학생 모두가 그를 보면 오금이 지릴 정도였는데, 그가 쎄지게 된 계기는 다음과 같다.
원래 재성이는 마법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서 순간적으로 공기의 압력을 증가시키는 에어 프레셔와 바쿰프레스라는 공격기술을, 그리고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타임머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마력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걸 모르고 재혁이한테 뚜까맞던 재성이는 어느 순간 너무 화나서 각성을 했다.
각성 후에, 이때까지 쌓인 한을 풀기 위해 재성이는 재혁이를 i일엔 ai의 충격을 주면서 떄렸다. 언제는 한번 변덕이 돋아서 j일부터 m일까지로 돌아가서 각각 l의 충격을 더해서 때리곤 했는데, 타임머신 기술을 활용하는 건 매우 힘든 일이므로 충격이 음수가 되면서 자기가 도리어 역으로 퍼맞을 수도 있다.
재혁이는 계속 뚜까맞다보니 자신이 n일부터 m일까지 얼마나 퍼맞았는지 궁금했다.
처절한 재혁이를 위해 재성이가 n일부터 m일까지 얼마나 떄렸는지를 알려주자.

궁금한 날의 구간 -> 궁금한 구간의 개수
맞았던 충격이 -> 맞았던 충격
파워를 -> 충격을
2번쿼리는 -> 2번 쿼리는
첫번째 날만 돌아가서 -> 첫번째 날부터 m일까지로만 돌아가서

=== 물병 잡기 ===
예제가 입력 설명을 만족하지 않습니다. 수정해 주세요.
그리고 설명을 다음으로 교체해 주세요.

재혁이는 신기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 그 취미는 어떤 시간 T에 위치가 L 이상 R 이하인 모든 물병의 물을 맛보는 것이다!! 하지만, 가만히 앉아서 제자리에서 물만 먹던 재혁이는 비만에 걸릴 것을 우려하여 움직이기로 했다. 그리고 물병들은 자유분방하기 때문에 어떤 특정 상황이 되면 움직인다.

물병에는 1, 2, ..., N의 번호가 붙어 있고, i의 번호가 붙은 물병의 초기 위치는 -i이다. 재혁이의 초기 위치는 0이다. 재혁이와 물병들은 매초 순간이동을 하는데, 그 규칙은 다음과 같다.
1. 재혁이는 1초마다 오른쪽으로 1씩 움직인다.
2. 물병은 물이 쏟아질 것을 우려해서 함부로 움직이지 않는다. 재혁이가 이동한 후, 물병 1은 재혁이와의 거리가 D1+1 이상 차이나면 (재혁이의 위치)-1로 이동한다.
3. 물병 1의 위치가 결정된 후, 물병 2는 물병 1과의 거리가 D2+1 이상 차이나면 (물병 1의 위치)-1로 이동한다. 같은 방식으로 물병 3, 4, ..., N이 순서대로 이동한다. 즉 물병 i는 물병 i-1과의 거리가 Di+1 이상 차이나면 (물병 i-1의 위치)-1로 이동한다.

재혁이는 무지막지하게 물을 먹다가 갑자기 어떤 시간 T와 구간 L, R에 대해서 자신이 몇개의 물을 마실 수 있는지 궁금해졌다. 그런데 물을 너무 많이 먹은 나머지 재혁이 자신도 물병이라고 착각하기 시작했다. 즉 재혁이의 위치가 L 이상 R 이하라면 질의의 답에 1을 더해야 한다. 재혁이를 위해 시간 T와 L, R들이 주어졌을 때 몇 개의 물병을 잡을 수 있는지 알려주자!

첫 번째 줄엔 물병의 개수 N(1 ≤ N ≤ 500,000)과 질의의 개수 Q(1 ≤ Q ≤ 500,000)가 주어진다.
다음 N줄동안 Di(1 ≤ Di ≤ 1,000,000,000)가 주어진다.
다음 Q줄동안 Ti, Li, Ri(1 ≤ Ti, Li ≤ 1,000,000,000, Li ≤ Ri ≤ 1,000,000,000)가 주어진다.

Q줄에 걸쳐 질의의 답을 출력한다. 즉 i번째 줄에는 시간 Ti에 위치가 Li 이상 Ri 이하인 물병이 몇 개인지 출력한다.

startlink   5년 전

모아놨다가 작성한건가요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