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gumi   5년 전

4 10
2 3 4 5

이런 입력은 안 들어오는건가요??
무조건 절단기보다 높은 나무의 크기를 잘랐을 때, 그 자른 부분만 가져갈 수 있는 걸로 가정된 문제인건가요..?

제가 놓친 부분이 있는건가요..?

djm03178   5년 전

"따라서, 높이가 H보다 큰 나무는 H 위의 부분이 잘릴 것이고, 낮은 나무는 잘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제일 높은 나무보다 더 높게 절단기를 설정하면 나무를 하나도 자를 수 없습니다.

mygumi   5년 전

잘리지 않는 나무는 가져갈 수 없는건가요??

저렇게 입력이 주어졌으면, 잘리지 않았어도  2 + 3 + 5 를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해서요

문제에는 위와 같은 상황을 가늠할 수 있는 문장이 없는 것 같아서요...

djm03178   5년 전

글쎄요... 이건 상식적으로 생각해봐야 하는 것 아닐까요. 절단기를 통해서 나무를 자르는 상황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자르지 않은 나무를 가져간다는 게 상식적인가요?

예시에서도  20, 15, 10, 17의 높이일 때 절단기를 15로 놓고 5, 2의 나무를 가져가는 상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djm03178   5년 전

참고로 '벌목'이라고 했기 때문에 나무들은 현재 심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뿌리째 뽑아갈 게 아니라면, 잘라낸 것만 가져갈 수 있는 게 당연합니다.

mygumi   5년 전

아.... 벌목!!!! 감사합니다.... 문제를 꼼꼼하게 읽지도 않고 질문을 했군요...벌목벌목벌목

맞습니다...ㅎㅎ 답변해주신 것이 상식적으로나.. 모든면에서 100% 맞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mygumi   5년 전

참고로 저는 단순히 "구입", "나무 한줄" 의 특정 단어를 통해 뽑혀진 나무가 한줄로 배열되어 있다는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벌목이라는 단어를 놓쳤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