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03178   2년 전

아무래도 공백으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입력이 일반적인 well-formed input은 아닙니다. 문제를 푸는 데에 큰 스포일러가 되겠지만, 이대로 맞왜틀의 성지로 놔두는 것보단 나을 것 같습니다.

"문장은 공백으로 시작하거나 공백으로 끝날 수 있다."

예제에는 " two words " 같은 것을 하나 넣고, 힌트에 "예제 입력 2의 맨 앞과 맨 뒤에 공백이 하나씩 있음에 유의한다." 를 적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jh05013   2년 전

전에 백준님이 "왠지 이 문제는 그대로 놔 둬야 될 것 같다"고 하신 적이 있는데, 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djm03178   2년 전

그래도 저는 생각을 바꾸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형태의 입력이 들어오는데, 아무리 엄밀하게 따지면 현재 상태로도 문제가 없을지라도 이런 걸 확실하게 명시해주는 데에 나쁜 것도 없고, 초보자들이 아주 많이 시도하는 것에 비해 꽤나 가혹한 형태의 입력이기도 합니다. 모든 형태의 출력에 대한 예제를 만드는 것이 좋다면, 입력 형태가 특이한 것도 예제로 만들지 않아야 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FAQ가 있지만 보는 사람은 적고, 요즘도 잊을만 하면 공백의 개수 + 1을 출력하는 질문글이 너무 많이 보이는 것이 답답합니다.

jh05013   2년 전

저도 동의합니다. 사실 전 문자열도 아니고 문장이 주어진다고 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 입력이 맞긴 한지도 의문입니다. 맨 앞과 맨 뒤에 있는 공백이 "문장"에 포함된다고 보지 않으면 입력 형식이 확실히 잘못된 것이며, 문장에 포함된다고 보는 것도 별로 자연스러워 보이지 않습니다. 게다가 공백 하나만 들어있는 데이터가 있는데 그걸 문장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jh05013   2년 전

"문장"을 "문자열"로 수정해 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startlink   2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