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razy386   5년 전

알고리즘 기초 강의 수강했다가 별찍기 좀 복잡한거 부터 막혀서 수강 취소 했었는데,, 이 정도 수준이면 어떤걸 해야할까요?

아니면 그냥 저 같은 초보도 알고리즘 기초 강의 수강해도 괜찮나요?

알고리즘 중수라도 되고 싶습니다 ㅜㅜ

junie   5년 전

복잡한 별 찍기는 분할정복 등의 아이디어를 요구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생각하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어렵다면 별표 쳐 두고 다음 부분을 수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마 뒷부분을 수강하고 쉬운 난이도의 문제집 등에서 많은 수의 문제를 풀다 보면 나중에는 이렇게 쉬운데 왜 못 풀었지? 라고 생각할 때도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팅!

@eric00513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은 배열 활용일 뿐인데 알고리즘 강의에서 왜 다룰까요? 별 찍기는 별을 출력하는 순서를 생각하는 부분에서 알고리즘적 사고가 여실히 필요하기 때문에 알고리즘 기초 강좌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질문과 무관한 시비성 이야기는 자제해 주세요.



eric00513   5년 전

@ccrazy386님 잘 되실 거에요 계속 보다보면, 점점 실력이 쌓일 거에요!

eric00513   5년 전

그리고 @junie, @ccrazy386죄송합니다.

chogahui05   5년 전

천천히 하시다 보면 언젠가는 푸시게 되실 거에요...

설령 지금 못 푸시더라도. 어? 나 진짜 실력 없나보다. 이런 것도 못 풀다니. 이런 생각보단.

지금은 못 풀지만 공부를 조금 더 하고 오면 풀 수 있겠지. 라는 생각을 하시면 좋을 듯 싶고요.

별찍기 복잡한거 부터 막혀서 수강 취소 했었는데.. 이 정도 수준이면..

일단 지금은 이 정도 수준이면.. 이라는 생각은 하시지 않으시는 것이 좋아 보여요. 그건 어떻게 보면.

자기 자신의 한계치를 정해버린다는 느낌이 있거든요. 내가 이 정도 능력밖에 안 되네. 라고.. 그건 아닐 텐데요.

100이라는 능력이 있는데, 이거 하나 못 풀었다고 내 능력은 10밖에 안 되네. 이런 건데요..

사실 자기 자신을 냉정하게 평가하는 건 필요한데. 지나친 건 좋지 않아요.

별찍기. 어렵더라고요. 그거 못 푸신다고. 너무 자책하실 필요는 없어요.


내 수준은 이 정도밖에 안 되네? ㅎ

난 기초도 못 하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되면 그게 발목을 잡아버려요. 저도 옛날에 블로그 메모게시판에 ps 한 기록들 보면..

이거 짱 어려웠다. 이건 진짜 어케 풀지? 이런 글들이 꽤 있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기초 강의에 나올 만한 것들인데도.

천천히, 조금씩 하시다 보면 언젠가는 목표하시는 바를 이루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startlink   5년 전

코드 플러스 알고리즘 기초 강의는 문제를 조금 풀어본 사람이 아니면 듣기가 어렵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별찍기 문제는 알고리즘을 공부할 때 필요한 매우 중요한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먼저 앞에 간단한 별찍기 문제를 풀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코딩과 친해진 다음,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해보세요. 

들었다가 취소하셨으면 알겠지만, 코드 플러스 강의엔 별찍기 해설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코딩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으면, 알고리즘 공부는 당장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코딩과 친해지고 알고리즘 공부를 해보세요.

ccrazy386   5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문제들 풀어보고 다시 수강 도전 해야겠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