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joon2018   5년 전

항상 이렇게 많은 데이터가 들어가는 문제면 반례 찾기가 더 힘드네요 ㅎㅎ

2차원 배열을 C++로 동적할당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new를 이용해서요)

malloc을 이용한 것들은 찾아보았는데 new를 이용한 것들은 찾기가 힘들던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djm03178   5년 전

C로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한 사람들이 malloc에 익숙해서 malloc을 더 사용하는 것 뿐입니다.

3가지를 고쳐야 됩니다. 우선 system("pause"); 를 지우고, 30번째 줄은 / 5가 아니라 / number가 되어야 하고, 21번째 줄의 index는 0으로 초기화해야 됩니다. 안 그러면 27번째 줄이 한 번도 실행되지 않았을 때 index의 값을 알 수 없습니다.

djm03178   5년 전

new로 2차원 배열을 할당하려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injoon2018   5년 전

첫 댓 와 ㄷㄷㄷ;; 어떻게 그렇게 코드를 읽고 문제점을 딱딱 짚어내시나요;;;;;

2차원 배열 설명 감사드립니다! 

이건 그냥 단순한 궁금증인데 포인터의 주소값을 저장하기 위해 더블 포인터를 쓰잖아요. 포인터의 주소 값 역시 그냥 16진수로 0xFFFFAA 뭐 이런식일텐데 컴퓨터는 어떻게 그게 그냥 주소값인지 포인터의 주소값인지 아는 것일까요??

djm03178   5년 전

어떤 값을 어떻게 해석할지는 컴퓨터가 정하는 게 아니고 컴파일러가 정하는 것입니다. 소스 코드 상태에서는 포인터라는 걸 알고 있으니 주소와 관련된 연산을 하게끔 기계어를 만드는 거죠.

startlink   5년 전

저 부른줄..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