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MREF   5년 전

안녕하세요, SciOI의 검수 및 대회 진행을 맡은 TAMREF입니다.

슬랙에 계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문제는 기본적으로 실수 핸들링과 거듭제곱, sqrt 연산 등이 포함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코드로는 절대 AC를 받을 수 없는 케이스를 무수히 만들 수 있습니다. 제 미숙한 검수로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가장 많이 나오는 유형의 질문에 대해 답을 드리자면, #(0-1)의 경우 실제로 저희도 고려했던 부분이었고, 출제자 측에서 데이터 내에 sqrt 연산자에 사용된 음수를 모두 제거하여 해결했습니다. 즉, sqrt(-1) 핸들링은 출제자 의도를 벗어납니다. 물론 지문에 포함되지 않은 것은 전적으로 저의 불찰이며,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또한 예제 #1이 (숫자)(연산자)(숫자)...(숫자) = 의 형식을 만족시키지 않는다는 점 또한 지적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삭제되거나, 출제자의 의도를 감안하여 다음의 형식으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입력의 모든 숫자는 음 아닌 정수로 주어지며, 주어진 식은 올바른 연산식임이 보장된다. 

- 모든 연산은 정수 연산이며, /나 # 또한 버림 연산을 사용한다. #연산자 내에는 음수가 들어가지 않으며, /연산자의 분모에 0은 들어가지 않는다.

- 계산 과정에서 등장하는 모든 수의 절댓값은 263보다 작다."

수정된 문제에 대한 피드백은 이 글에 대한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h05013   5년 전

음수 / 양수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jh05013   5년 전

"모든 수의 절댓값은 263보다 작다."로 해 주세요.

CookieHCl   5년 전

모든 수는 음이 아닌 정수로 주어지며, (중략) 계산 과정과 계산 결과에서 등장하는 모든 수는 -2^63 이상, 2^63 미만이다.

jh05013   5년 전

0^0은 얼마인가요?

shiftpsh   5년 전

^ 연산자의 지수에 음수가 들어갈 수 있다면 여기에 대해서도 버림연산 사용을 명시해주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