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05013   5년 전

https://www.acmicpc.net/board/...

견우와 직녀는 여러 개의 섬과 절벽으로 이루어진 장소에 살고 있다. 평상시에는 절벽을 건너지 못 하기 때문에 서로 만날 수가 없다. 하지만 7월 7일은 특별한 날이다. 이 날에는 까마귀와 까치가 서로 힘을 합쳐 다리를 만들어, 견우와 직녀가 절벽을 건너 서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까마귀와 까치에게 문제가 생겼다. 급속도로 진행된 고령화로 인해서 견우와 직녀가 한 번에 만날 수 있을 만큼 커다란 오작교를 만들 수 없다. 요즘에는 견우와 직녀가 만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절벽에만 다리를 만들어 주고 있었다. 까마귀와 까치는 이마저도 힘들어했기 때문에, 1분간 오작교를 만들면 몇 분 동안은 꼭 쉬는 시간을 가져야 했다.

예를 들어 오작교가 3분과 4분 주기라면, 건널 수 있는 시간은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과 같다. 흰색으로 표시한 시간에는 오작교를 건널 수 없다.

[그림 1]

또한, 견우는 안전을 위해 두 번 연속으로 오작교를 건너지는 않기로 했다.

까마귀와 까치는 조금이라도 견우를 더 도와주기 위해 절벽을 하나 골라 주기가 M분인 오작교를 하나 더 놓아 주기로 했다. 단, 이미 오작교를 짓기로 예정한 절벽에는 오작교를 하나 더 놓을 수 없고, 아래와 같이 절벽이 가로와 세로로 교차하는 곳에도 오작교를 놓을 수 없다. 아래 그림에서 파란색은 견우가 건널 수 있는 일반적인 땅, 검은색은 절벽, 흰색은 절벽이 교차해서 오작교를 놓을 수 없는 위치를 나타낸다.

[그림 2]

견우는 짧은 만남이 이런 악조건에서 더욱 짧아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견우가 직녀에게 도착할 수 있는 최소의 시간을 찾아라.

추가 요청 1: 입력 설명에서 "이 문제에서"를 빼 주세요.

추가 요청 2: https://www.acmicpc.net/board/... 데이터 추가 건의가 있었습니다. 적어도 한 절벽에 오작교를 추가로 놓을 수 있음이 보장되면 입력 설명에서 명시해 주시고, 보장되지 않으면 이 글의 "하나 더 놓아 주기로 했다." 뒤에 "(오작교를 놓지 않을 수도 있다.)"를 추가해 주세요.

ung27540421   5년 전

https://www.acmicpc.net/board/... 에서 제가 제시한 데이터를 입력 조건에 맞게 바꾸면 다음과 같고 정답은 23이 될텐데

제가 제출한 코드중에 6을 출력하지만 맞았습니다로 처리된 코드가 있습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정답이 23이라면 이 데이터도 추가됐으면 좋겠습니다.

sangdo913   5년 전

수정했습니다! 아직 변화는 없지만, 업데이트는 언젠가 되겠죠 ㅠㅠ

데이터는 제가 넣을수가 없군요.. 흑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jh05013   5년 전

다음을 제거해 주세요.

"주기가 3인 경우, 처음에 0분일 때 오작교를 건널 수 있다. 그리고 1분과 2분에는 까마귀와 까치가 휴식을 취하기 때문에 건널 수 없다. 그리고 3분 뒤인 3분에 오작교를 건널 수 있다. 또 다시 4분과 5분에 까마귀와 까치는 쉬는 시간을 가진다. 다시 3분 뒤인 6분이 되면, 견우는 오작교를 건널 수 있다."

"주기가 4인 경우, 처음에 0분일 때 오작교를 건널 수 있다. 그리고 1분과 2분, 3분 까지는 까마귀와 까치가 휴식을 취하기 때문에 건널 수 없다. 그리고 4분 뒤인 4분에 오작교를 건널 수 있다. 또 다시 5분과 6분, 7분에 까마귀와 까치는 쉬는 시간을 가진다. 다시 4분 뒤인 8분이 되면 견우는 오작교를 건널 수 있다."

"아래 지형정보에서 검은색은 절벽을 의미하고, 흰색은 오작교를 의미하며 파란색은 견우가 건널 수 있는 일반적인 땅을 의미한다."

"그리고 마침내, 견우는 직녀를 가장 빠르게 만나기 위해 오작교를 설치해야 하는 장소를 찾았다. 이때,"

sangdo913   5년 전

덕분에 문제가 더 깔끔해진거같아요! 감사합니당.

스타트링크님에게 계속 일시키는거 같아서 죄송스럽네요 ㄷㄷ;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jh05013   5년 전

이 부분이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

@startlink

startlink   5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