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light3   1년 전

이 문제의 골칫거리인 치즈 내부 공기를 구하는 게 더 귀찮을 것 같아서

(0, 0)에서 시작해 공기가 점점 퍼진다고 생각하고, 공기가 닿을 때 마다 치즈 값을 1씩 늘리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그럼 결국 맵 전체중 값이 2보다 큰 것들을 지우면 되니까요.

한 번 지난 지점을 다시 검사하지 않으려고 -1을 넣었으며 이는 Revive() 함수에서 0으로 다시 바꿔줍니다.

그리고 치즈 개수를 최대한 적은 연산으로 세려고 Revive() 함수에서 같이 계산하구요.


근데 이 문제를 이렇게 시뮬레이션 하는 거 말고도 방법이 있나요?? 한 77% 채점하다가 시간초과가 뜨네요 ㅠㅠ

나름 필요없는 과정들 빼고 최대한 빠르게 만든건데 계속 걸리네요... (아니면 코드를 잘못 짠건지)

kesakiyo   1년 전

Erase 함수에 아주 심각한 오류가 있습니다.

x의 범위는 [0, w) 이고 y의 범위는 [0, h) 입니다.

이를 유의해서 코딩을 해 주어야 합니다.

waylight3   1년 전

이런! y 범위를 벗어났나 체크할 때 h가 아니라 w를 적어놨었네요;;

덕분에 오류 해결했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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