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s   2년 전


안녕하세요. 기본 테스트 케이스는 맞는데 정답을 못찾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제가 접근한 방식은 이렇습니다.

  1. 4방향에 따라 먼저 움직이는 구슬을 찾습니다(붙어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2. 먼저 움직이는 구슬을 방향에 따라 움직입니다. 만약 구멍에 빠지면 멈춥니다. 다른구슬 혹은 벽에 다다르면 이전 위치로 돌아갑니다.
  3. 나머지 구슬을 방향에 따라 움직입니다. 만약 구멍에 빠지면 멈춥니다. 이때, 다른구슬 혹은 벽에 다다르면 이전 위치로 돌아갑니다.

이과정을 반복하면서 BFS를 구현해보았습니다.

아무리봐도 어떤 케이스에서 안되는건지 모르겠네요.

한수 알려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jds   2년 전

각 예외처리에서 

이부분을 없애야했습니다. >> abs(rx - bx) == 1

바로 구슬이 옆에있을 경우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군요.

반례찾아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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